김해인재양성재단, 제2차 인재소통 라운드테이블 열어
해양방산산업 전문가들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방안 논의
김해인재양성재단은 지난 13일 재단 회의실에서 제2차 김해인재소통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해 해양방산산업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과 혁신 전략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라운드테이블은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정기 소통 플랫폼으로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혁신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는 `듣고, 모으고, 키우는 인재와 산업의 힘`을 주제로 재단과 전문가 정책 공감의 장이 됐다.
특히 지역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질적 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 혁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참석자들은 ▲현장 중심 방산산업 맞춤형 실무인재 양성 ▲글로컬대학 사업 기반 지역 혁신 프로그램 추진 ▲지역전략산업 연계 인재 양성 ▲인재 양성 공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해의 미래 산업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산업인재육성 생태계 조성 필요성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차환식 기자
<저작권자 ⓒ 창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