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0.18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11480
발행일: 2019/06/23  허덕용 기자
통영 도산초등학교, 도산 한울타리 그룹 한마음 캠프 운영
텐트 설치ㆍ스피드 퀴즈ㆍ학생 안전 의식 등 프로그램 진행

 

통영 도산초등학교는 지난 20~21일 1박 2일에 걸쳐 `도산 한울타리 그룹 한마음 캠프`라는 이름으로 학교 뒤뜰야영을 실시했다.
 

도산 한울타리 그룹 한마음 캠프는 학교 시설을 활용한 자체 야영수련활동 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체력을 기르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학생들이 직접 텐트를 설치하고 취침을 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돼 색다른 체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야영 첫째 날인 지난 20일 오전 개영식을 시작으로 첫 번째 프로그램인 `베이스 활동`을 진행했다.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이 골고루 포함된  여섯 개 그룹을 편성해 서로를 격려하고 도우며 산을 오르는 중간 중간에 자연물로 그룹 이름 표현하기, 그룹사랑 6행시 짓기,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선후배간 배려와 사랑 그리고 협동심을 길렀다.
 

오후에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팀을 이루어 총 10동의 텐트를 설치했는데 난생 처음 텐트를 쳐 본다는 학생들은 더운 날씨에도 힘든 기색도 없이 텐트 설치 작업에 참여했고 설치가 끝난 텐트에 들어가 마냥 즐겁게 뒹굴기도 했다.
 

또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인성밥상을 운영해 학생과 교직원들이 한데 어울려 직접 만든 음식을 서로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식사를 했다.
 

이어 이뤄진 레크레이션 활동에는 도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휘했고 이것을 지켜본 교직원과 학부모들도 박수를 아끼지 않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겁고 아름다운 밤을 보냈다.
 

지난 21일은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에 대응하는 방법을 익히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엄태철 도산초 교장은 "교내 시설과 학교 숲을 활용한 뒤뜰야영 활동은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체력 단련은 물론 초등학교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덕용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밀양8경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국화축제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