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4.26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07746
발행일: 2019/04/15  차환식 기자
김해시, 기후변화주간 운영…"나의 지구를 구해줘"
19일~25일 기후변화 홍보부스 운영ㆍ기후변화주간 캠페인 전개ㆍ지구 위한 소등행사 진행

제11회 기후변화주간 포스터.
 

 

김해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를 `제11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저탄소생활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기름 유출사고를 계기로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1970년 4월 22일 시작된 민간주도의 세계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도 기후변화 대응과 적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구의 날` 전ㆍ후 1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해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먼저 제43회 가야문화축제 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기후변화적응, 미세먼지 대응으로 매일맑음 김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는 흔들이북 및 꾸벅나무인형 꾸미기,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자가운전 발전기구 체험 등 체험활동과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실천 서약,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온실가스 진단ㆍ컨설팅 홍보활동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해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의식을 유도할 예정이다.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연일 지속됨에 따라 미세먼지 보드와 현수막을 활용해 미세먼지의 특성과 대응요령 등에 주안점에 두고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라는 주제로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는 출근시간대에 김해시청 앞과 경전철역사에서 김해시기후ㆍ환경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시민과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2부는 오전 11시에 수로왕릉 앞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등을 홍보한다.
 

또한 오는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지구의 날`을 기념해 주요 공공건물 및 연지공원, 대성동고분박물관, 문화의 전당, 클레이아크 김해박물관, 시민의 종, 해반천 다리경관 조명 등 시의 대표적 상징물을 중심으로 `지구를 위한 소등행사`를 진행해 건물내 전등 및 외부조명 소등, 컴퓨터 등 전자기기 전원차단 등을 한다.
 

민간 분야는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주택 166개 단지의 참여를 유도하고, 일반 가정은 자율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는 기후변화와 별개의 문제가 아니며, 함께 대응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며 "이번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 인식제고로 저탄소 친환경생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일상 속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환식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기획·특집
 2018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항공우주 및 뿌리산업 진주
김해시청-가야왕도김해시티투어
동창원농협
창원생탁주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