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8.12.11 (화)
"장애아들 둔 어느 엄마의 작은 소망"
"장애아들 둔 어느 엄마의 작은 소망"
지난 8월 어느 무더운 여름날 거창읍의 한 마을을 찾았다. 우리가 방문한 집은 부부가 모두 지적장애이며 25살 난 아들은 뇌병변 1급 장애로 휠체어에 의지해 겨우 생활하는 장애인 가구였다. 마당과 집안에는 온갖 쓰레기가 쌓여 있고 방안의 도배.. 창원일보 (12/10)
"창원 대방체육공원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요청합니다"
필자는 창원시 시민이다. 최근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대비해 대방체육공원 내 주차시설에 전기차 충전 설치가 매우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그곳은 대방동 주민이 걷기 운동과 축구 경기, 비음산 산행 입구로 주말 또는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주.. 창원일보 (12/09)
"연말연시 특별 치안활동으로 민생안정"
"연말연시 특별 치안활동으로 민생안정"
연말연시 자칫 들뜬 분위기로 인해 각종 범죄와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져 강력한 대책이 시급하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시기로서 엄정한 경찰력 행사를 통한 사회질서 유지로 온 국민.. 창원일보 (12/06)
"안전한 전기매트 사용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안전한 전기매트 사용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에 낙엽이 쌓이고 날씨는 추워진다. 집 한구석에 묵혀두었던 전기매트 등의 난방용품을 다시 꺼낼 때가 왔음을 알려주는 신호이다. 전기매트는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이기도 하지만 부주의로 인한 화재로 모든 것을 앗아가.. 창원일보 (12/05)
"음주운전 피해자 당신의 가족일 수도 있다"
"음주운전 피해자 당신의 가족일 수도 있다"
자칫 친구, 지인들과 어울려 들뜬 분위기에 과도한 음주로 음주운전 사고 증가가 예상됨으로 여느 때보다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음주운전 사고로 숨진 윤창호 씨 사망 건을 계기로 음주운전자 교통사고 .. 창원일보 (12/04)
"학교급식 질 저하는 학부모도 일부 책임"
"학교급식 질 저하는 학부모도 일부 책임"
필자는 창원시장 표창 수상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정의감을 활성화하기 위해 근 2개월 동안 학교급식 실과 도ㆍ교육청의 담당자를 10회 정도 방문해 체험한 결과 상호 공감과 인정하는 부분만 아래의 글로 표현했다. 상호 인정한 급식에 대한 개선.. 창원일보 (12/03)
"진해구 대동빌라트1단지 출입로 앞 신호체계 필요"
필자는 창원시 진해구 시민이다. 진해구 석동 알뜰주유소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대동빌라트1단지에 평상시도 그렇지만 특히 출, 퇴근 시 단지 내에 도로로 진입 시 바로 앞이 사거리라 차량이 길게 신호대기 중이라 비집고 진입하기가 위험천만하.. 창원일보 (12/02)
"의령 미래 비상 기대하며"
"의령 미래 비상 기대하며"
지난 10월 15일~11월 16일까지 한 달 간 의령 의병박물관에서 `사진으로 보는 의령의 발자취`라는 주제로 사진 특별 전시회가 있었다. 이 전시회의 사진을 보면서 너무나 다른 세상을 보는 것 같아 세삼 격세지감이 느껴졌다. 1935년 정암철교 가설.. 창원일보 (11/29)
"가정폭력, 적극적인 대처로 뿌리 뽑히기를"
"가정폭력, 적극적인 대처로 뿌리 뽑히기를"
가화만사성 `집이 화목하면 많은 일이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하지만 연일 뉴스에서는 온통 불안한 내용들이 보도되고 점점 흉포화되는 범죄들로 인해 더 이상 범죄로부터 안전지대가 없는 듯하다. 왜 이런 사건들이 왜 점점 잦아지는지에 대한 해.. 창원일보 (11/28)
"패러다임 전환으로 범죄 피해자 인권보호"
"패러다임 전환으로 범죄 피해자 인권보호"
최근 경제 침체로 인한 불안감과 상대적 박탈감으로 다양한 분야에 사회적 갈등이 표출되는 가운데 언론매체를 통해 묻지 마 범죄, 분노 범죄, 여성악성범죄 등 강력범죄가 연이어 보도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안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 창원일보 (11/27)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기획·특집
 2018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해맑은상상-밀양
김해시 대중교통
김해시9경
동창원농협
창원생탁주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