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8.6.24 (일)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기후변화의 영향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기후변화의 영향

네덜란드 철학자 스피노자는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해도 나는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창원일보 (04/08)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진화하는 기상예보 서비스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진화하는 기상예보 서비스

우리 모두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들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날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날씨를 확인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어떤 옷을 입을지, 우산은 가져가야할지,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등을 결정한다. 창원일보 (04/01)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흩날리는 벚꽃 잎에 취하는 봄!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흩날리는 벚꽃 잎에 취하는 봄!

바야흐로 알록달록 곱디고운 색의 향연이 펼쳐지는 봄이다. `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꽃놀이다. 봄꽃으로는 진달래, 개나리, 복수초, 목련 등 많이 있지만, 그 중 으뜸은 벚꽃이 아닐까? 하얗고 앙증맞은 꽃잎이 흐드러지게 펴서 하늘 곳곳.. 창원일보 (03/25)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봄의 시작과 꽃샘추위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봄의 시작과 꽃샘추위

3월이 되면 우리 주변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을 보고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된다. 이미 2월 하순에 창원지역에 봄의 전령 매화꽃이 활짝 피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제 진달래와 개나리의 개화소식을 접할 것이다. 창원일보 (03/18)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봄철에 접할 수 있는 `기상지수`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봄철에 접할 수 있는 `기상지수`

이제 길었던 겨울을 뒤로 하고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는 우수(雨水)를 지나,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날 정도로 날이 풀린다는 경칩(驚蟄)도 지났다. 절기상으로 완연한 봄에 들어선 것이다. 여기저기서 꽃이 피고 봄의 향기가 더욱 진해질 것이.. 창원일보 (03/11)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불청객 황사에 가세한 미세먼지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불청객 황사에 가세한 미세먼지

베이징마저 유령도시로 만들어버린 `중국발 스모그`가 요즘 중국 언론 최고의 화두 가운데 하나로 알려졌다. 우리나라 역시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전국적으로 뜨겁다. TV, 라디오, 인터넷 등 언론매체에는 미세먼지에 대한 보도들이 연일 지속.. 창원일보 (03/04)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날씨를 경영에 활용하고 계십니까"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날씨를 경영에 활용하고 계십니까"

한국 GDP(국내총생산)의 10%에 해당하는 106조원이 날씨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정도로 날씨가 돈이고 경쟁력인 시대이다. 이제 날씨정보는 재해예방의 수단을 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창원일보 (02/25)
[김성균의 기상이야기]<BR>기후변화 대응, 속도를 낼 때
[김성균의 기상이야기]
기후변화 대응, 속도를 낼 때

지난 달 미국은 `냉동고 한파`라 불릴 만큼 혹독한 추위가 닥쳤다. 103년 만에 나이아가라폭포가 얼어붙고, 남극보다 심한 기록적 추위가 이어졌다. 이로 인해 20여명이 사망하고, 1만 8,000여 편의 항공기가 결항되는 등 그 피해액만 우리 돈으로.. 창원일보 (02/18)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정월대보름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정월대보름

전 세계인의 눈과 귀가 러시아에서 개최 중인 제22회 소치 동계 올림픽에 쏠려 있다. 대한민국 역시 겨울 추위도 잊은 채 태극전사들이 전해줄 값진 승전보 소식을 기대하며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창원일보 (02/11)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BR>기상관측의 표준화
[김성균의 기상 이야기]
기상관측의 표준화

기상관측은 기상청에서만 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다. 사실, 자동차에 시동만 켜도 바깥의 기온이 계기판에 나타나고, 등산용 손목시계에도 현지 기온이 표시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 것도 일종의 기상관측이다. 창원일보 (02/04)

처음이전 10쪽123다음 10쪽마지막

 기획·특집
 경남 지자체 민선 6기 3년 결산
김해시
진주시
동창원농협
창원생탁주
 경제·IT
 2017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