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8.9.20 (목)
[안태봉 칼럼]<BR>관동와주(關東瓦注)를 되새기며
[안태봉 칼럼]
관동와주(關東瓦注)를 되새기며

지난 6월 17일 일요일 오전 11시 KBS 1TV에서 방영된 `진품명품` 프로그램에서 고려후기 삼대문장가의 한 분이셨던 문정공(文貞公) 안축(安軸)의 한시집(漢詩集) 관동와주가 소개됐다. 이날 감정평가 금액이 무려 1억원을 호가했다. 그만큼 역사성.. 창원일보 (09/19)
[권영수 칼럼]<BR>추석 단상, 가을이 주는 풍요로움 속에
[권영수 칼럼]
추석 단상, 가을이 주는 풍요로움 속에

얼마 전까지만 해도 36~41도의 살인적인 폭염이 나라 전체를 뜨겁게 달궜다. 계절의 순환법칙은 어길 수 없는지 어느새 추석이 다가오니 한낮의 쨍쨍한 날씨 속에서도 아침ㆍ저녁으론 제법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동안 .. 창원일보 (09/17)
[우외호 칼럼]<BR>연암 박지원의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
[우외호 칼럼]
연암 박지원의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

사람들은 대개 눈이 둘이다. 하지만 눈은 꼭 둘만은 아니다. 두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눈이 하나인 사람도 있고 눈이 세 개인 사람, 눈이 천 개인 사람도 있다. 그러므로 꼭 눈이 두 개인 사람을 기준으로 삼아 생각해서는 안 된다... 창원일보 (09/16)
[이창호 칼럼]<BR>중국의 경제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
[이창호 칼럼]
중국의 경제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

일자리 창출은 개인이 소득을 얻고 소비자가 돼 구매를 하는 기본이 된다. 그러나 일자리 창출이 곧바로 근로자의 소득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결정적으로 임금율이라는 요소의 작용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중국 수출은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 창원일보 (09/13)
[안태봉 칼럼]<BR>현대판 고려장(高麗葬)
[안태봉 칼럼]
현대판 고려장(高麗葬)

요사이 요양병원에 가면 할아버지ㆍ할머니들의 천국이 따로 없다. 때 되면 밥 나오지, 조금 아프면 간호사가 와서 간단한 의료행위를 해주지, 함께 생활하고 운동도 즐기며 TV시청, 가끔 강당에 모여 영화를 보거나 유명한 강사선생을 모셔 강의를.. 창원일보 (09/12)
[권영수 칼럼]<BR>추석, 어머니의 빈 자리와 비 내리는 고모령
[권영수 칼럼]
추석, 어머니의 빈 자리와 비 내리는 고모령

올해는 114년만에 처음으로 기온이 36~41도까지 올라가는 살인적인 폭염이 한 달 이상 계속 됐다. 그로 인해 40여명이 목숨을 잃었고 3,800여명이 호흡기 곤란등 온열 환자가 발생됐다고 하니 크나큰 재앙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뒤늦게 닥쳐온 태풍.. 창원일보 (09/10)
[우외호 칼럼]<BR>연암 박지원의 장애인 상
[우외호 칼럼]
연암 박지원의 장애인 상

조선 후기의 실학자이자 소설가, 배정의식이 강하게 작용하던 시기에 홍대용ㆍ박제가 등과 함께 북학론을 전개한 우리나라 대표 사상가인 연암 `박지원(朴趾源)`은 장애인을 보는 시각이 남다르다. 어느 날 장애인이 된 `김홍연`이 박지원의 우거(.. 창원일보 (09/09)
[권우상 칼럼]<BR>북한 핵포기, 절대로 하지 않는다
[권우상 칼럼]
북한 핵포기, 절대로 하지 않는다

북한 김정은과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북한이 핵을 포기한다고 기대한다면 바보같은 생각이다. 미국이 북한과 회담을 한 목적은 북한을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게 비핵화(CVID, completely, verifiably, and irreversibly .. 창원일보 (09/06)
[안태봉 칼럼]<BR>설마가 사람 잡는다
[안태봉 칼럼]
설마가 사람 잡는다

설마 나에게 무슨 일이 있을까 보냐. 설마 우리집에? 설마 우리 단체에? 이렇게 무사안일하게 지내다 보면 큰 코 다친다. 우리 조상들은 언제나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자세를 견지했다. 즉 준비가 있으면 근심 할 것이 없다는 성어다. 중국의 유명.. 창원일보 (09/05)
[권영수 칼럼]<BR>국치일ㆍ관동대지진ㆍ조선인 대학살 사건 보며
[권영수 칼럼]
국치일ㆍ관동대지진ㆍ조선인 대학살 사건 보며

지난 8월 29일은 경술국치일 108주년이다. 제국주의 일본은 1910년 8월 29일 강제적인 병합조약을 통해 조선을 강탈해 식민통치가 시작된 것이다. 당시 일제는 내각총리를 지낸 이토 히로부미를 초대 조선 총감으로 임용했다. 그후 그는 중국 하얼.. 창원일보 (09/03)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기획·특집
 2018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남 지자체 민선 6기 3년 결산
거창 항노화 힐링특구
김해 화포천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단
동창원농협
창원생탁주
 경제·IT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