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1.19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18823
발행일: 2019/11/07  황원준 기자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막 올랐다
진주종합경기장 야외 공연장서 10일까지 열려
20개국 250개사 참여…500여개 부스 운영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개막식이 지난 6일 진주종합경기장 야외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19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개막식이 지난 6일 오전 진주종합경기장 야외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농업을 한곳에 미래를 한눈에`라는 슬로건 아래 20개국 250개사가 참여해 500여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7개의 전시관에서 첨단농기계, 농자재, 농식품, 토종종자 등을 선보인다.
 

또한 더욱 다채로워진 농업체험 프로그램, 포토존 등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2011년 첫 회를 시작으로 8회째인 지난해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농업의 선진화와 산업화에 크게 기여해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농업인에게 농기계, 농자재, 농업 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도시민과 어린이들이 농업을 직접 체험하고 농업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면서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올해 해외관에 특별히 꾸며진 `경남 우수 농특산물 전시` 코너에서는 경남의 수출 유망 농식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전시하여 해외바이어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해외문화 특별전시관에서 선보인`동남아시아 고산족의 농경문화체험`과 `세계의 와인과 치즈 문화체험`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농업관에서는 딸기수확 로봇, 접목 로봇, 스마트 온실 등 농촌진흥청의 스마트한 농업기술을 볼 수 있고, 종자생명관에서는 진주시에서 토종농산물의 보존을 위해 수집하고 증식한 토종종자 700여 점을 접할 수 있다.
 

또한 MBC컨벤션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7일 수출상담회가 열렸고 8일 국내학술 세미나와 국제세미나가 진행된다.
 

녹색식품관에는 경남도와 진주시,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소속 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ㆍ판매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와 농식품 국가인증제도를 홍보하고 경남농업기술원에서는 야외체험장에 지렁이를 활용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프로젝트를 선보이면서 농업에 큰 도움을 주는 지렁이를 어린이들이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경남벤처농업협회는 경남의 다양한 우수벤처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관도 운영한다.
 

박람회의 여러 행사 중에서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관람객들의 관심은 단연 농업체험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에는 우유빙수, 우유 핫케이크 등의 요리교실과 우유어린이극장, 우유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로 가득하다.
 

또한 원예작물을 활용한 원예치료체험, 통밀을 직접 만지고 느끼는 우리밀 놀이터, 농업에 이용되는 곤충 체험, 거북ㆍ뱀ㆍ토끼 등 50여종의 여러 동물을 직접 만져보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펫 체험, 짚풀을 만지고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짚풀공예 체험, 힐링화분 만들기 체험, 마차 체험, 농업열차 체험, 농촌교육농장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어린이집과 학교에서도 단체로 참여할 만큼 관심도가 높다.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10일까지 이어진다.
 

/황원준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송년콘서트
밀양8경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