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2.8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19315
발행일: 2019/11/17  여두화 기자
녹차 먹은 `겨울 진객` 참숭어가 돌아왔다
하동군 22∼24일 금남면 노량항 일원서
제14회 하동 왕의 녹차 참숭어 축제 개최

하동군은 오는 22∼24일 제14회 하동 왕의녹차 참숭어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섬진강 맑은 물과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에서 하동 야생녹차를 먹고 자란 `겨울 진객` 참숭어가 돌아왔다.
 

하동군은 오는 22∼24일 3일간 이순신 장군 최후의 결전지 금남면 노량항 일원에서 제14회 하동 왕의녹차 참숭어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참숭어 축제는 녹차 먹은 참숭어의 미국ㆍ캐나다 수출 확대를 위한 대외 브랜드 가치 제고와 국내 소비 촉진을 통한 양식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하동군어류양식업연합회가 주최하고 하동군수협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참숭어 요리 시식회를 비롯해 활어직판장, 인기가수 공연, 체험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서경방송의 `열린 콘서트`와 아이넷TV `열린 스타쇼` 등 방송사의 녹화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축제는 첫날 오후 5시 20분 사물놀이로 막을 올린 뒤 6시 MC 김민휘ㆍ후니용이가 진행하는 개막식에 이어 김연자ㆍ남궁옥분ㆍ후니용이ㆍ요요미ㆍ송민준ㆍ장하온ㆍ홍주영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서경방송의 `열린 콘서트`, 노량바다를 수놓을 불꽃쇼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오전 10시 참숭어 요리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맨손으로 참숭어 잡기,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노래자랑 `나는 가수다`, 현악 3중주 공연, 통기타 공연, 색소폰 공연, 코인 노래방 등의 프로그램이 연이어 열린다.
 

그리고 오후 7시 MC 오대웅의 사회로 배일호ㆍ하동진ㆍ강진ㆍ김범룡ㆍ한혜진ㆍ문희옥ㆍ서주경ㆍ이혜리ㆍ오로라ㆍ장현주 등 인기정상 가수가 출연하는 아이넷TV 방송의 `스타쇼`가 녹화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은 오전 10시 맨손으로 참숭어 잡기, 퓨전국악, 밸리댄스, 락앤락 공연 같은 각종 이벤트에 이어 오후 7시 조항조ㆍ박혜신ㆍ박서진ㆍ황혜림ㆍ한길 등 가수들이 출연하는 가요콘서트가 MC 한승완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축하공연과 이벤트 외에도 참숭어 회 염가판매 거리, 무료 시식코너, 참숭어 요리 전시관, 푸드트럭 거리, 대도 유람선 관광, 알프스 하동관광 홍보전시관 등 다양한 상설ㆍ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군은 녹차 참숭어 공급 확대를 위해 2011년부터 친환경 녹차사료와 일반사료의 가격 차액을 지원하기 시작해 2016년 1억 5,000만원, 2017년 1억 1,000만원, 2018년 1억 5,3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1억 7,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섬진강 하구 노량해협의 거센 조류에서 녹차사료를 먹고 자란 참숭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하며, 단백질과 기능성 성분인 EPAㆍDHA 등을 다량 함유해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겨울철 별미다.

 

/여두화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김해 배너
창녕 부곡
창원시청 배너
송년콘서트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