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0.8.9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32432
발행일: 2020/07/12  허덕용 기자
통영시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 아카데미` 교육 개강
"국난극복 승전의 현장에서 이순신 리더십 생생히 배운다"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10개 기수 400명 대상

통영시와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는 `제1기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 아카데미`가 지난 8일 오후 1시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개강식을 갖고 2박 3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제홍 통영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러분은 국난을 극복한 승전의 현장에서 이순신 리더십을 생생하게 배우게 될 것"이라며 "12공방 체험을 통해 아직도 통영의 가슴에 유유히 흐르고 있는 전통문화의 숨결을 느낄 것이다.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통영의 해산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항구의 저녁은 그동안 공직생활에 힘들고 지친 여러분들의 심신을 따뜻하게 위로해 줄 좋은 선물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 아카데미는 이충무공의 정신을 기림은 물론 통영관광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전국의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교육청(교육지원청)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수당 40명씩 운영한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많은 공무원들이 큰 관심을 보인 가운데 현재 약 250여명의 공무원들이 교육 신청을 한 상태이다.
 

7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수ㆍ목ㆍ금 2박 3일로 진행된다.
 

10개 기수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첫째 날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왜 한산이었나?`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이어 통영케이블카 탑승, 루지 체험과 야경투어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해상택시 타고 제승당 참배, 박경리기념관 관람, 나전칠기ㆍ누비체험, 착량묘, 충렬사, 서피랑, 삼도수군통제영 관람, 중앙시장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날은 특강(코로나19 이후 공직 가치), 내가 본 통영 발표대회, 설문 조사, 수료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통제영 충무공 이순신 아카데미는 당초 2020 상반기부터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계속 연기돼 오다가 7월부터 시행하게 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내년 상반기부터 약 1,000여명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공무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통영시와 통영쪽빛감성학교협동조합이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며 준비에 열정을 쏟고 있다. 
 

/허덕용 기자


김해가야테마파크
거창군
사천시설관리공단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김해시청일자리
bnk경남은행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