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23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43258
발행일: 2021/01/13  여환수 기자
창녕군, 야생 우포따오기 영역 넓혀 이동 서식 파악…신고자 감사장 수여

 

 

창녕군이 야생방사한 우포따오기가 인근 지자체까지 이동하면서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녕군은 야생 우포따오기를 발견하고 신고한 박대현(40ㆍ진영 대흥초등학교 교사)에게 지난 12일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사진>
 

신고자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에서 지난 1월 3일 오후 잠자리에 들어가는 따오기를 목격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서 다음 날 따오기 발견 사실을 우포따오기복원센터에 알렸다.
 

신고 당일 우포따오기복원센터에서 내서읍 일대를 수색한 결과 광려천 내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있던 05X(2019년 야생방사)를 발견했다.
 

05X는 위치추적기 수명이 다해 육안으로 추적하던 개체로 밀양, 진주, 울산을 이동하며 지내다가 지난해 10월 사천시에서 관찰된 이후 행방이 묘연했으나, 이번 신고를 통해 월동기 서식지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어 따오기 생태환경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정우 군수는 "2019년 첫 우포따오기 야생방사를 한 이후 따오기가 창녕군을 중심으로 점점 넓게 분산하고 있어 많은 국민들의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따오기에 대한 박대현 교사의 애정과 관심의 제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따오기를 발견하면 날아가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하며 관찰하고, 우포따오기 홈페이지(www.ibis.or.kr) 또는 따오기복원센터(055-530-1581~7)로 연락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혔다.
 

/여환수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창원시의회
경남대
합천겨울
창원시설공단
김해착한소비
 기획·특집
 경제·IT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