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0.24 (일)
 http://www.changwonilbo.com/news/257721
발행일: 2021/09/14  허덕용 기자
통영국제음악재단 "`홈뮤직 클래스`로 경남에 음표를 심는다"
도민 위한 온라인 예술교육

통영국제음악재단에서 경남도민을 위한 온라인 예술교육 마스터클래스 `홈뮤직 클래스`를 진행한다.
 

`홈뮤직 클래스`는 경남도와 통영시가 재단과 함께 주최하는 도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경남도민 중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선발 절차를 거쳐 수업 대상자들을 선정 후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한다.

 

통영국제음악제 상주단체인 TIMF앙상블의 단원이자 국내 유수 대학에 출강하고 있는 뛰어난 연주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세 가지 악기 부문에 대해 초급, 중급으로 반을 나누어 수업이 진행되며 각 반 별로 최대 20명의 수강생이 참여 가능하다.
 

수업을 위해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경남 통영캠퍼스 내 마련된 스튜디오를 활용해 촬영 및 송출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은 비대면 플랫폼으로 접속해 수업을 받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일부 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강사와 함께 스튜디오에서 대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온라인 클래스의 형태이나 수업 기간 강사와 수강생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적정 인원으로 알차고 유익한 수업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초급반은 악기를 처음 시작하거나 기초 단계 수강생을 위한 반으로 기본 이론 수업과 함께 연주 기본기(자세, 조율 등)를 다지며 수업 이후에도 꾸준히 악기 연습과 연주를 도모하고, 중급반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곡을 연주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된다.
 

오는 10월~11월 2달 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평일 오후 매주 1회의 수업으로 총 8주에 걸쳐 클래스가 종료되면 오는 12월 중순 경 수강생들은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수료식과 성과 발표회를 가진다.
 

최종 성과 발표회는 온라인 수업이 가질 수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직접 수강생들이 교류하며 배움의 성과를 나누는 계기가 될 것이다.
 

홈뮤직 클래스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의 경남도민은 오는 28일까지 통영국제음악재단 홈페이지(timf.org)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지원 가능하다. 

 

/허덕용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창녕 따오기
창원신화더플렉스시티
경상남도체육회
산청동의보감촌
합천
창원사회적거리두기
밀양팜
 기획·특집
 경제·IT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