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2.11.2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77576
발행일: 2022/10/03  여두화 기자
북미시장에 하동의 꽃 피우다
개척단 270만달러 수출협약…식품공장 투자협약

하동군은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도 하승철 군수를 단장으로 한 북미시장 개척단이 7박 9일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3일 밝혔다.
 

북미시장 개척단은 미국에서 자연나라, 마르퀴스, 꽃마USA와 하동율림 등 5개 업체가 220만 달러어치의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캐나다에서 MTI 현지업체와 50만 달러어치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이와 별개로 자연나라(Jayone)는 밤ㆍ배즙 등 9만 달러어치의 현장발주를 했으며 향후 하동농산물의 판매 수입금의 일부를 하동군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또한 Sho 인터내셔널과는 하동군에 식품공장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식품공장으로 설립으로 하동군에 청년 일자리 마련에 앞장서기로 했다.
 

그리고 캐나다 현지 대형마트(SAVE ON FOOD)와 간담회를 통해 하동군에 캐나다에 진출 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캐나다에 하동 농특산물 수입을 약속받았다.
 

이번 북미시장 개척은 하승철 군수의 첫 해외 일정으로 농협 하동군지부, 옥종농협, 지리산청학농협, 하동율림영농조합법인, 연우제다, 전통이레 등이 함께하며 수출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하동군의 수출 발전에 대한 의견 교환을 했다.
 

하승철 군수는 "이번 북미시장 성과를 계기로 향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에 우수한 해외바이어 유치를 통해 세계 속에 하동 녹차꽃을 피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여두화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창녕부곡온천
경남선관위
창원시정비전
창원컨트리클럽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