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29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80051
발행일: 2022/11/27  오욱환 기자
산청문화원, 문화학교 정기 발표회
전시·공연 등 다양한 작품 선봬


산청문화원은 지난 25일 산청문화원 강당에서 ‘2022년 문화학교 정기 발표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발표회는 산청문화원 분과 회원들의 전시, 공연이 펼쳐져 성황을 이뤘다.

발표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기관장, 산청문화원 회원 등이 참석해 발표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행사는 사진, 서각, 시화, 우드버닝, 마크라메 등 작품 전시와 공연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산청의 도자기, 민화를 만나다’에서 제작한 다양한 생활소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공연에서는 클래식 기타와 아코디언, 가야금 연주, 청산시우회와 산청시우회의 시조창 등이 진행됐다.

또 가요교실의 노래와 전통무용, 통기타 연주, 삼우당 문익점 선생을 테마로 한 마당극, 음악난타와 고고트롯장구 등 공연도 이어졌다.

산청문화원 관계자는 “산청문화원의 모든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은 산청군의 발전과 주민 화합에 맞춰져 있다”며 “분과 개설과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문화원은 40여 개의 분과를 운용하고 있으며 지역 축제 무대는 물론 내년에 개최되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원고향사랑
김해상공회의소
합천군
창원컨트리클럽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