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0.3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88445
발행일: 2023/05/17  /장흠 기자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나만의 건강비누 만들기’
소근육 운동·올바른 손씻기 효과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지난 15일부터 한 달간 천연재료를 이용한 ‘나만의 건강비누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보건교육이 필요한 홀로어르신 400명을 대상으로 담당 생활지원사가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어르신과 함께 특별하고 개성있는 비누를 만드는 활동으로 비누 만들기와 동시에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교육도 실시하게 된다. 

화기나 위험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는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과 성취감 고양은 물론 청결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도모하는데 의의가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함양읍의 한 어르신은 “좋은 향기가 나는 비누를 이렇게 쉽게 만들어서 쓸 수 있다니 참말로 좋은 세상이다. 이래 좋은 비누를 아까워서 함부로 쓰것나”며 기쁜 표정을 지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행복을 느끼고 안정적인 노후를 누리실 수 있도록 폭넓고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