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0.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89134
발행일: 2023/06/02  허덕용 기자
천영기 시장, 직원 정례조회서 현안 당부
수산물 소비부진 해소·도민체전 성공 등



통영시는 1일 직원 정례조회를 열고 그 동안의 시정 성과와 추진상황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천영기 시장은 수산물 소비부진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도민체전 성공 개최와 응급처치교육도 강조했다.

지난달 15일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가진 통영수산물 소비판촉행사는 국회의원 40여명을 비롯한 1천여명의 내·외빈들이 방문해 통영수산물로 준비한 도시락과 판매상품이 조기에 소진되는 성과도 얻었다. 

이에 천영기 시장은 최근 대내외 여러가지 사정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수산업의 빠른 회복을 위해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발로 뛰고 있으며 소관부서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2001년 이후 22년만에 우리시에서 개최하는 제62회 도민체전에 대해 부서간 협업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성공적으로 대회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또한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직원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직원들이 먼저 나서서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한 명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성실히 교육에 임해서 시민들의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돼 줄 것을 강조했다.

천 시장은 MZ세대 직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들이 행정에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한편 통영시는 사량도 상·하도 일원 섬숲 경관복원은 2024년까지 사량면 읍덕리·사량면 금평리 고동산 일대을 개선하면서 대규모 난대림으로의 복원을 추진한다.

 사량면 금평리 고동산 일대에는 난대 자생 수종의 조림을 통해 생태적으로 건강한 복층림으로의 복원을 진행한다.

그동안 시설이 노후 되고 특색이 없어 재정비에 대한 건의가 많았던 ‘북신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은 6월 공사가 끝나면 낮에는 어린이들의 물놀이시설, 밤에는 화려한 바닥분수와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에 선정된 보건복지부의 분만취약지 분만산부인과 지원사업은 매년 5억원의 운영비를 확보해 통영에서 유일한 분만 산부인과인 통영자모산부인과를 사업수행 의료기관으로 해 앞으로 안정적인 분만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내 출산 친화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에 도산면 하양지권역이 선정돼 앞으로 5년간 45억원의 사업비로 어업인 대기실 및 쉼터 조성, 어구 보관창고 신축, 지붕 및 담장 정비, 역량 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