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89404
발행일: 2023/06/08  김광수 기자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어르신 급식봉사
피해자·가해자 분리 안돼…보복 범죄 주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8일 오전 봉림동 소재 ‘사림동 복지회관 무료급식소(이하 사림급식소)’를 방문해 어르신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급식 봉사에 참여하는 창원색동라이온스클럽(회장 김윤정) 회원 10여명이 급식소 운영 단체인 창원시자원봉사회(회장 오명자)를 도와 배식 활동에 참여했으며, 130명의 어르신에게 국과 반찬을 나눠드리고 식사에 불편이 없는지를 살폈다.
 
홍남표 시장은 배식을 통해 어르신 한 분 한 분과 눈을 맞추며 맛있게 드시기를 권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는지를 묻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 챙김은 물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매일 점심때면 식사를 하러 오신다는 어르신들은 무료급식을 통해 한 끼를 해결한다는 생각보다는 급식소를 오는 것 자체가 ‘즐거운 일상’이라며 밥도 먹고 잠시나마 이웃과 만나 담소도 나눌 수 있는 급식소가 동네 사랑방 같다고 말했다. 

홍남표 시장은 봉사에 앞서 사림 급식소를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자원봉사회와 정기 봉사 단체인 색동라이온스클럽 회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홍남표 시장은 “독거노인을 비롯 소외된 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러분들이 바로 우리 사회의 빛과 같은 존재”라며 “항상 감사한 마음을 잃지 않고 복지행정을 펼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결식 우려 어르신 3천800여명을 대상으로 25개 무료급식소와 13개 식사 배달 기관을 통해 급식 제공과 도시락 배달 사업을 진행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소외됨 없는 삶을 유지하는 데 힘쓰고 있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