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93313
발행일: 2023/08/31  김광수 기자
창원 마산합포구, 직원 복지 위한 ‘정책발굴 공모전’
김선민 구청장 “직원들 신명 나는 조직문화 만들 것”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구청장 김선민)는 ‘당신도 웃을 수 있도록, 안녕할 수 있도록’이라는 주제로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공무원용 정책발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최저임금에 비견되는 보수, 경직된 조직문화, 강도 높은 민원 스트레스 등 누적된 피로가 공직자의 사기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마산합포구는 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고취하고 직원들의 역량이 온전히 발휘될 수 있도록 공직자의 복지를 위한 정책 공모전을 추진했다. 정책수혜자인 시민을 대상으로 한 보고회와 공모전은 많았지만, 막상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책발굴 공모전은 전무했기에 어느 때보다 직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공모전에는 타지자체 시행 제도 8건, 직원복지 12건, 업무환경 개선 6건, 직원안전·건강 6건, 조직혁신 4건 등 총 3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특히 ▲직원 맞춤형 수당 선택 ▲공무원 업무대행수당 지급 범위 확대 및 활성화 ▲민원실 호신용품 비치 및 호신술 교육 실시 등 근무 여건과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이 돋보였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달 6일까지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그중 5건을 우수제안서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시상금 지급, 표창장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한다.

구는 이번 공모전 개최를 계기로 공직자에 대한 사기 진작과 조직문화 개선은 물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형성될 것을 기대했다.

김선민 마산합포구청장은 “공직자의 사기 저하는 조직 건전성은 물론 경쟁력에도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라며 “이번 정책발굴 공모전 개최를 시작으로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직원들이 신명 나게 일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이 고취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산합포구는 이번 공모전에서 접수된 아이디어를 장·단기사업으로 구분해 공무원 관련 부서에 정책 시행을 건의하고 규정 개정과 예산 확보에도 나설 방침이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