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2.2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94624
발행일: 2023/09/26  오욱환 기자
산청엑스포, 세계전통의학의 미래 연다
‘세계 전통의약의 미래, 한국 전통의약의 중심 산청’ 주제
세계전통의약관, 4가지 테마와 영상쇼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내달 19일까지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는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관을 구성해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26일 밝혔다. 

엑스포 전시관 중 하나인 ‘세계전통의약관’에는 어떤 내용과 의미가 담겨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세계 전통의학의 미래, 한국 전통의약의 중심 산청’이라는 주제로 구성 된 ‘세계전통의약관’은 세계 전통의약 육성 및 미래 비전에 대한 공감대 강화와 그 중심에서 한국 전통의약을 소개하고 항노화의  미래를 제시하는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테마는 ‘항노화의 여정’이다. 

세계전통의약관에 들어서면 산청으로 향하는 숲길을 모티브로 연출된 공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지리산과 산청의 명소를 들여다보는 공간을 지나면 현대의 건강 트렌드와 전통의약, 대체의학의 키워드를 소개하고 전 세계 장수마을과 산청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수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 테마는 ‘세계의 전통의약’이다. 

여기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의약을 소개하고, 전통의약 육성의 노력 및 미래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제시한다. 세계 전통의약 홍보 영상과 함께 다양한 나라의 전통의약 사례를 알아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 WHO의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발행한 간행물을 사용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갈 수 있다. 

세 번째 테마는 세계전통의약관의 핵심 ‘전통의약의 중심 산청’이다.

항노화의 여정과 세계속의 전통의약 테마를 보셨다면 이제 눈과 귀가 즐거운 하이라이트 영상쇼를 즐길 수 있다. 

산청을 표현한 조형물과 대형거울로 이어지는 맵핑 영상, 파노라마 영상의 복합 연출로 산청의 ‘기’ 스토리가 장대하게 펼쳐지는 이곳은 산청의 꿈과 항노화의 삶을 표현했다. 

마지막 테마는 ‘선도하는 코리아’이다. 

세계인의 한의약으로 거듭나기 위한 표준화 및 세계화 작업을 소개하고 그 중심에 산청이 있음을 연출했다. 

또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한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다양한 교류 및 협력활동을 소개한다. 
특히 전시관 마지막 부분에 조성돼 있는 귀감석에서 ‘기’를 받아가는 인터렉티브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은 필수다.

전시관을 방문한 한 관람객은 “다양한 테마로 전시관이 구성돼 있어 알차게 관람했다”며 “특히 파노라마 영상 연출은 묘한 신비감 마저 들었고 사진 촬영 존도 있어 지루 할 틈도 없이 시간이 지나갔다”며 관람 소감을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의 다양한 전시관을 통해 세계속의 전통의약과 그 중심 산청을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시의회
산청9경
함안9경
진주뿌리산단
함안말이산고분군유네스코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