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4.2.28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300210
발행일: 2024/02/07  허덕용 기자
한국 축구의 미래, 고성군에 다 모인다!
제46회 문체부장관배 전국고교축구대회…40개 팀 1천500여명 참가

고성군이 `제46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46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MBC경남(대표이사 이우환)이 공동주최하고 경남축구협회(회장 김상석), 고성군축구협회(회장 배기완)가 공동 주관하며, 전국 고교 축구 명문 40개 팀, 1천500여명이 참가한다.

 

지난달 26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대표자 회의에서 이번 대회 대진표를 확정했으며, 40개 팀은 10개 조로 나눠 조별 리그 후 조 1, 2위 20개 팀이 진출하는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46번째 우습 컵의 주인을 결정한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29일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오후 2시에 시작하며, MBC 경남에서 생중계된다.

 

지난해 경남 진주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됐으며, 동계 전지훈련과 연계해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한 달여간 고성군에 체류하게 돼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방문객들이 고성에서 즐겁고, 편안하게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숙박업, 외식업 단체 및 관련 실과와 협조를 통해 위생과 환경 관리에 빈틈없이 하고 있으며,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서 유튜브(채널: MBC경남 NEWS)를 통해 본선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고성군 방문을 대단히 환영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가선수들에게 큰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허덕용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