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4.4.17 (수)
 http://www.changwonilbo.com/news/300769
발행일: 2024/02/25  김광수 기자
"둥근 달 바라보며 소원 빌었어요"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 정월대보름 민속대축제

제9회 회원동 정월대보름 민속 대축제.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 축제위원회(위원장 박해철)는 24일에 2024년 갑진년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제9회 회원동 정월대보름 민속 대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회원동 정월대보름 민속대축제`는 이웃들과 떡국을 나눠 먹고, 한 해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제와 액운 태우기를 실시하는 전통 행사이다.

 

앞서 2월 초부터 회원2동 팔거리 회원천을 따라 동민의 꿈과 희망을 담은 색색의 소망등을 달아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고, 행사 당일 800여명의 주민들이 무학산 아래 앵지밭골에 모여 새해 첫 보름달에 소원을 빌었다.

 

가족, 이웃들과 함께 초청가수 공연과 노래자랑을 즐기고, 달이 떠오르는 시간에 맞춰 연막탄을 이용한 달집 태우기 퍼포먼스와 액운태우기를 통해 근심 걱정을 훨훨 날려 보내고 좋은 복만 깃들기를 바랐다.

 

박해철 축제위원장은 "주민 여러분 덕분에 다 함께 따뜻한 정월대보름을 맞이하게 됐다"며 "우리 회원동 동민이 화합해 좋은 일들만 불같이 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현영 회원2동장은 "새해 첫 보름달을 보며 소망이 이뤄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