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4.5.2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302919
발행일: 2024/04/17  차환식 기자
이천년 전 왕이 걷던 길, 화려한 조명으로 태어나다
20일 오후 7시 미디어쇼·어린이 점등식
움직임에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조명
초롱불 가득한 가야왕궁 등 볼거리 가득

 

김해가야테마파크 일루미네이션 ‘빛의왕국 가야’가 오는 20일 시민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빛의왕국 가야’ 일루미네이션 축제는 이천년 전 가야의 왕들이 걸었던 야행길을 재해석해 화려한 조명으로 재탄생 시킨 야간 관광콘텐츠다. 가야테마파크는 축제기간인 오는 20일부터 5월 3일까지 오후 6시부터 10시 동안 무료 야간개장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빛의왕국 가야’는 L·E·D 세 가지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일루미네이션의 화려함을 처음 만끽할 수 있는 ‘Luxury(럭셔리)’, 모두의 체험공간으로 구성된 ‘Exciting(익사이팅)’, 마지막으로 감미롭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Dolce(돌체)’ 등 각 테마존 마다 다채로운 콘텐츠로 가득 채웠다.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인터렉티브 조명은 물론 1,500송이 LED꽃으로 만들어낸 빛 정원,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하는 듯한 빛 터널 등이 조성돼 방문객들을 맞는다. 특히 김해 대표 상징물 가야왕궁 태극전은 장엄한 조명 연출과 함께 수백 개의 초롱불이 주변을 감싸며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한편 개장일인 20일 오후 7시에는 야간 미디어쇼가 함께하는 점등식이 열린다. 이날 점등식에는 김해 어린이들의 점등 행사와 더불어 야광 미디어 퍼포먼스로 화려한 축제의 서막을 알릴 예정이다. 생동감 크루, IN풍류 두 연합팀의 ‘빛의축제’무대는 전통연희와 한국무용을 IT기술로 접목시킨 공연이며 김해에서 활동 중인 전통예술원 흥은 ‘LED 죽방울놀이’, ‘야광 12발상모 판굿’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재)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가야왕국의 왕이 산책했던 아름다운 저녁길을 현대적인 기획과 조명기술로 재해석해 김해만의 특별한 야간 관광콘텐츠를 만들어 내었다”며 “특히 이번 축제를 맞아 이례적으로 가야테마파크를 5월 3일까지 무료 야간개방을 실시할 계획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gtp.ghcf.or.kr) 혹은 전화(055-340-7900~01)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유투브채널
김해상공회의소
창원시설관리공단
현대위아
카이
창녕고향사랑기부제
 기획·특집
 창간 14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