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5.7.27 (일)
 http://www.changwonilbo.com/news/320556
발행일: 2025/06/15  김광수 기자
문순규 창원시의원 “NC파크야구장 안전사고에 대한 창원시, 창원시설공단 지도·감독 책임 지적”
“NC파크야구장 안전사고 관련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의 초기 대응 미흡함 지적”
“창원시와 공단 지도·감독 기관으로서의 명확한 책임 인식과 야구장의 정상화에 철처히 대비 할 것을 강조”

문순규 창원시의원(사진·양덕1·2, 합성2, 구압1·2, 봉암동)이 지난 12일 창원시설공단의 창원시의회 제1차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원NC파크야구장 안전사고에 대한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의 지도·감독 책임에 대해 지적했다.

 

이날 문 의원은 NC파크 안전점검의 내용을 물었다. NC파크야구장은 1년에 2회의 정기안전점검과 정기적으로 정밀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상 제1종 시설물이다.


문 의원은 작년 2번의 정기안전점검과 2023년 정밀안전점검에도 외장재의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고, 이번 안전사고 이후 실시한 긴급안전점검에서는 문제점들이 추가로 발견되었다. 안전점검의 부실을 예방하기 위한 매뉴얼을 새롭게 정비하고 시설 안전점검 검증체계를 마련하는 등 제도를 개선하라고 지적했다.

 

또한 NC파크 야구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의 초기 대응 미흡을 지적하며, 야구장 시설물의 안전한 유지·관리에 대한 지도·감독 책임이 창원시와 창원시설공단에 있음을 분명히 밝히고 진정성있게 사과하는 입장표명이 없었던 점이 여론의 뭇매를 맞은 원인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문 의원은 이와 같은 대응이 NC구단과의 신뢰를 잃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창원시와 공단이 지도·감독 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야구장이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끝>


/김광수 기자

 


김광수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