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0.19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s://www.changwonilbo.com/news/258353
발행일: 2021/09/28  김광수 기자
창원서 나온 페트병 옷으로 재탄생한다
창원시, ㈜비와이엔블랙야크ㆍ㈜티케이케미칼과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체계구축 MOU 체결
친환경 의류제품 생산에 기여

창원시는 28일 ㈜비와이엔블랙야크, ㈜티케이케미칼과 `투명페트병을 모아 의류로 재생산하는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에서 나온 투명페트병이 앞으로 친환경 의류제품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창원시는 28일 ㈜비와이엔블랙야크, ㈜티케이케미칼과 `투명페트병을 모아 의류로 재생산하는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허성무 시장은 서울 ㈜비와이엔블랙야크 본사에서 투명페트병의 수거부터 제품생산과 소비까지 이뤄지는 고품질 자원순환과 수요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앞으로 시에서 나온 투명페트병은 고품질 재활용돼 친환경 의류제품으로 재탄생한다.
 

일상에서 많이 배출되는 투명페트병이 원사로 재활용돼 옷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물론 아는 사람도 있겠지만, 모르는 이가 더 많을 것이다.
 

투명페트병 선별ㆍ파쇄ㆍ세척으로 플레이크 및 칩 생산, 폴리에스터 원사 제조, 옷ㆍ가방ㆍ신발 등이 만들어진다.
 

특히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섬유의 원사가 필요하며 깨끗한 투명페트병이어야만 가능하다.
 

기존 재활용 의류에 사용된 투명페트병 대부분을 해외수입에 의존해 오다가 지난해 6월 30일부터 수입금지가 법제화됐다.
 

지난해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이어 오는 12월 25일부터는 단독주택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이 실시된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에서 발생한 투명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옷을 다시창원시에서 소비해 자원순환도시를 조성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들도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효과와 필요성 및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허 시장은 "시의 환경보전을 위한 자원순환 정책과 기업의 친환경 경영이 만나 큰 상승효과가 기대된다"며 또한 "투명페트병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ks@changwonilbo.com


김광수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창녕 따오기
창원신화더플렉스시티
경상남도체육회
산청동의보감촌
합천
창원사회적거리두기
밀양팜
 기획·특집
 경제·IT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