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라 보라/ 이 겨레를 구원하신 이순신 장군/ 이 나라 침노하는 왜적의 무리를 지혜와 용맹으로 큰 승리 이루었도다/ 이순신의 정신으로 위풍당당 살아가세/ 우리 앞에 불가능은 없으니 승리의 정신을 이어 가세"(이창호 작사, 황우성 작곡 `이순신의 정신으로` 1절 가사)
광복 70주년 대한민국 희망 세우기 프로젝트 `이순신 장군 동상 건립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창호, 이진우)`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되새기는 노래를 부를 가수를 모집한다.
위원회는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고 있는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 줄 노래 `이순신의 정신으로`를 함께 부를 가수 및 성악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기성 가수 및 성악가에게는 활동 영역 확대, 국민 스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또한 재능 기부에 참여한 분들의 이름을 동상에 표기해 후손들에게 영원히 기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차 프로필 서류 전형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9월 5일 합격자 발표 후 2차 실기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9월 중순부터 연습을 시작해 10월 1일부터 시작하는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의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를 따라 국민들과 만나게 된다.
공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창호스피치`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eechangho)이나 전자우편(yisunshinstar@hanmail.net), 전화(02-356-9156)로 문의하면 된다.
/주연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