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2.5.25 (수)
 http://www.changwonilbo.com/news/270450
발행일: 2022/05/09  김광수 기자
[창간 12주년 특집]
5월은 역시 놀이공원이지!
웃음꽃이 `활짝` 심장은 `쫄깃` 마산로봇랜드로 나들이 가자~!

5월 주말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 오후 5시 이후 입장 야간 자유이용권으로 실속있게
로봇과 놀면서 배워요! 다양한 로봇 기술 총집합…즐거운 체험으로 재탄생
부모님은 쾌속열차! 아이들은 회전목마…온 가족 다 함께 즐기는 22종 놀이기구

로봇광장.

 

 `계절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5월, 나들이 떠나기 제격인 이때 온 가족이 다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로봇들 세상`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이하 로봇랜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와 남녀노소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했다.

 

 

●5월에는 야간개장으로 밤까지 쭉~ 놀자!

 

야간개장-로샤와 친구들.

 

로봇랜드는 5월 매주 주말, 기존 오후 7시였던 마감 시간을 오후 9시로 연장해 운영한다.
 특히 주말 야간개장에 맞추어 `야간 자유이용권`이 신설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성인 종일권(3만 5,000원)의 1/3 가격인 1만 2,000원에 판매하는 야간권은 오후 5시부터 야간개장 시간인 오후 9시까지 로봇랜드를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야간권은 연령 구분 없이 동일 가격으로 적용되며,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로봇과 친구 되는 체험 가득. 다양한 로봇 콘텐츠로 즐거움과 유익함이 두 배

 

로봇극장.

로봇판타지아.

 

기존 `소공연장`을 새롭게 조성한 야외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로봇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로봇 놀이터`가 5월 14일~15일에 운영된다.
 `로봇 놀이터`는 로봇연구센터 입주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전문화된 로봇 기술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로봇 놀이터에서는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삼박자를 갖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로봇 바리스타의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로봇 카페`, 정확한 시간과 동작으로 이른바 `겉바속촉` 치킨을 만들어주는 `치킨 로봇`, 휴머노이드 댄스 로봇 공연, 드론 체험, 미니 전동 보트 조종, 로봇 가면 만들이 등 다양한 로봇 체험이 진행된다.
 아울러, 로봇랜드는 다양한 로봇 콘텐츠를 통해 교육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에듀피리언스존(Education+experience)`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피리언스존을 구성하고 있는 로봇 콘텐츠관은 모두 8개 관으로, 다양한 로봇 기술을 각각의 주제와 콘셉트로 재미있게 선보인다.
 지난해 리뉴얼 오픈한 `희망로봇대모험`은 AI 감성 로봇 `리쿠`와 1:1로 짝이 돼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미래 도시의 로봇들에게 감정을 만들어 선물하는 콘텐츠이다.
 특히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적용해 이용객이 적극적으로 스토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심해 탐사를 주제로 한 `해양로봇관`에서도 인터랙티브 미디어가 새로 적용돼 마치 바닷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외에도 로봇이 들려주는 동화 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로봇 판타지아`, 최대 3층 높이의 4D 플라잉 시어터를 타고 우주를 탐험하는 `우주항공로봇관`, VR 라이더로 로봇들과 공존하는 미래 문명을 여행하는 `미래로봇관` 등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로봇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심장 `쫄깃`스릴 어트랙션부터 웃음꽃 `활짝`키즈 어트랙션까지!

 

스카이타워.

쾌속열차.

새로운항해.

신나는 바이킹.

 

 어린이부터 강심장을 가진 어른들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22종을 운영 중인 로봇랜드는 한바탕 비명 소리로 늘 소란스럽다.
 그 중 보는 이의 심장까지 `쫄깃`해 지는 인기 어트랙션 BIG 3는 잊지 말고 탑승해보도록 하자.
 `스카이 타워`는 아파트 17층 높이인 65m 높이에서 수직낙하 하는 어트랙션으로, 기구가 최상부에 다다르면 창원시 구산면의 바닷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풍경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심취해 있다 보면, 스카이 타워는 기다릴 새 없이 무서운 속도로 지상을 향해 떨어진다.
 `스카이 타워`로 마음을 단련했다면 레일 코스터 `쾌속열차`가 다음 순서를 기다린다.
 `쾌속 열차`는 수직으로 레일 최정상에 올랐다가 직각 경사 아래로 떨어지며 최고 90km 속도로 빠르게 달리는 롤러코스터이다.
 강력한 물보라를 자랑하는 후룸라이드 `새로운 항해`는 몸은 시원한 물보라로, 마음은 즐거움으로 흠뻑 젖게 만들어 준다.
 온 가족과 함께 놀러 왔다면 아이들이 즐길만한 놀이기구도 빠질 수 없다. `어린이 범퍼카`, `주니어 제트`, `파도 여행` 등 다양한 키즈전용 놀이기구는 물론 회전목마 `로샤와 친구들`은 아이들의 마음을 단숨에 훔친다.
 특히, `로샤와 친구들`은 낮과 밤의 매력이 다른 인생샷 명소로도 유명하다.

 

●인생샷 보장 포토존부터 공연, 이색 체험으로 로봇랜드 200% 즐기기

핑크빛 벚꽃으로 장식된 `가디언 로봇` 앞 로봇 광장과 튤립 대형 `플라워 볼`, 싱그러운 꽃과 넝쿨, 감성적인 조명으로 장식된 `플라워 하우스`는 즐거운 봄나들이의 추억을 간직하기 안성맞춤인 인증샷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커스 퍼포먼스 `블랙 클라운 쇼`도 빠질 수 없는 로봇랜드의 재미 요소이다. 까칠한 성격의 `블랙 클라운`은 외발자전거, 저글링 등의 묘기와 마임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한다.
 로봇랜드에서 만나는 이색 콘텐츠 집합소 `로랜 아지트`에서는 디폼 블록, 화관, 머그컵 만들기, 반려 식물 가꾸기, 페이스 페인팅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과 페달 워터 보트, 비눗방울 놀이 등 유아ㆍ어린이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날 로봇공연.

어린이날 로봇공연.

어린이날 드론 비행 조종 체험.

 

 

●초, 중ㆍ고 단체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에듀투어` 진행

로봇랜드는 로봇 체험과 놀이기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특장점을 살려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4차 산업(로봇 분야) 진로 교육과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설이 있는 에듀투어`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1-4학년)을 대상으로 `로봇 해설사`와 함께 로봇콘텐츠관을 돌아보는 `랠리형`과 초등 고학년(5, 6학년)~중고생을 대상으로 테마별 강의 진행 후 자율탐방을 진행하는 `강의형`으로 나뉜다. 로봇랜드는 학교 단체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로봇 콘텐츠관을 교육 인재 양성의 학습처로 활용한다.
 로봇랜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찾아주신 고객들을 위해 로봇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로봇 놀이터, 로랜 아지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로봇랜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채롭게 채워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봇랜드는 청소년 1+1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은 물론, 창원 시민 20% 할인, 생일자 50% 할인 등 상시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하며 혜택의 폭을 넓혔다.

 

/김광수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