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3.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83202
발행일: 2023/02/05  김인교 기자
박완수 지사, 함안서 품격있는 역사 도시 비전 제시
도로망 개선‧철도망 구축산업입지 경쟁력 강화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2일 함안을 방문해 200여명의 군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박 도지사는 함안군청에서 개최된 ‘도민과의 대화’에서 함안은 중부내륙고속도로 확장과 창원산업선 신설을 통한 도로망 개선과 함께 창원의 기계·원전, 사천의 항공우주와 연계한 제조업 육성 등 산업입지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비전을 제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가야문화유산의 체계적 보존을 위한 ‘아라가야 역사유적지구 조성사업’과 시설원예 거점지역으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한 ‘2026년 세계 원예(수박) 박람회 개최’에 대한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말이산 고분군을 기점으로 한 왕의 정원 조성과 칠북 가연천 재해예방사업 반영을 위한 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박 도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 앞서 함안 군북면에 있는 발전설비업체인 비에이치아이 본사를 방문해 기업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직접 둘러봤다. 경남도는 원전산업 생태계 복원과 수소산업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에너지공급 대책과 전력수급계획에 따른 실질적인 지원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편 민선8기 경남도는 함안 삼칠권을 내륙물류산단으로 만들기 위한 ‘동북아 물류플랫폼 유치‧조성’, 트라이포트와 연계한 철도망 구축을 위한 ‘창원산업선(칠서산단역) 조기 건설 추진’에 노력하고 가야 역사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라가야 역사유적지구 조성사업’을 비롯해서 지역 현안의 원활한 추진에 함안과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박 도지사는 지난해 8월부터 산청을 처음 방문해 함안까지 13개 시군을 방문했으며, 고성, 함양, 의령, 창원, 합천 방문을 이달 안에 마무리하게 된다. 올해는 도민과의 대화, 도민회의를 통해 도민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청취된 다양한 의견을 도정과 정책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아라한국병원
김해전국체전
창원컨트리클럽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