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2.2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94551
발행일: 2023/09/25  오욱환 기자
산청엑스포 혜민서, 최고 치유힐링센터로 자리매김
한방 무료 맞춤형 진료, 어린이 한방 체험 등
미래 한의 의료 체험·힐링·치유·건강 한방에

 
              

전국에서 산청엑스포에 모인 관람객들의 치유와 힐링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3산청엑스포 혜민서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엑스포 기간 동안 부행사장에 위치하고 있는 산청국민체육센터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치유힐링센터인 산청엑스포 혜민서를 운영한다.  

 조선시대 백성을 무료로 진료하던 애민정신을 재현해 현대화된 한의학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혜민서는 산청군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널리 퍼져 지금 이곳을 찾는 관람객은 하루 평균 1천명이 넘는다.

 경남도한의사회(회장 이병직)의 주관하에 매일 한의사 10여명이 질환별 침, 약침, 부황, 추나 처방 등 환자별 맞춤형 한방진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안마의자, 하지순환기, 손마사지기, 수치료기, 탈모치료기, 젬셀나 등 의료기기와 일라이트 온열체험, 건식족욕과 반신욕체험, 세라젬체험 등 온열 및 건식기 등 바이오헬스산업을 한방과 접목한 미래 한의 의료를 체험할 수 있는 기기가 100여대 이상 행사장 곳곳에 배치돼 있다.

 특히 경락유주스티커붙이기, 사물탕첩지싸기, 향낭만들기 등 한방관련 체험 코너와 준이·금이 캐릭터와 함께 하는 산청네컷 셀프사진 촬영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공간도 마련돼 있다.

 혜민서를 찾은 한 관람객은 “매년 한방약초축제의 혜민서를 찾아오는데 이번 산청엑스포 혜민서는 규모도 커졌고 체험 아이템들이 다양해졌다”며 “환자별 맞춤진료와 의료기기 체험까지 산청에서 내 건강을 찾고 인생한방을 만난 거 같아 최고였다”며 혜민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직위 관계자는 “산청엑스포가 국제행사인 만큼 관람객에게 최고의 선물을 드리기 위해 특별하게 준비했다”며 “스마트 프로그램으로 대형한방병원 못지않은 시스템을 갖추고 환자별 맞춤 진료로 체험을 넘어선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찾고 인생 최고의 한방 체험을 지금 바로 산청엑스포 혜민서에서 만나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혜민서는 엑스포 기간인 내달 19일까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단 오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중식 및 진료 준비시간으로 운영을 하지 않는다.


김해시의회
산청9경
함안9경
진주뿌리산단
함안말이산고분군유네스코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