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5.7.25 (금)
 http://www.changwonilbo.com/news/319619
발행일: 2025/05/22  김광수 기자
현대위아, 지역 농가와 함께 ‘이음마켓’ 오픈

 

현대위아가 지역 농가와 손잡고 농산물 장터를 열었다.

 

현대위아는 지난 21일 창원특례시 현대위아 본사서 농산물 장터 ‘이음마켓’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음마켓’은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장터라는 의미다.

 

현대위아는 지역 농가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도를 높이고자 이음마켓을 개최했다.

 

현대위아가 이음마켓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날 열린 이음마켓에는 창원시에 위치한 농가 17곳이 참여했다.

 

참여한 농가 대부분은 10년에서 많게는 40년 이상 농업을 이어온 베테랑 농부들이다.

 

이들은 금향멜론, 수박, 토마토 등 직접 재배한 고품질의 농산물과 감잎차, 감말랭이, 쌀 베이글 등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선보였다.

 

현대위아는 이날 참여한 농가의 판매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현대위아는 사전에 직원 봉사자를 모집해 일손이 모자란 농가가 직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장터를 찾은 임직원에게 농산물 쿠폰을 지급해 방문을 유도하고, 판매를 촉진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이음마켓이 지역 농가에 품질 높은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김광수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