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9.18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253072
발행일: 2021/06/22  박춘성 기자
"보물섬 남해 최고 품질 `마늘ㆍ한우` 저렴하게 맛보세요"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온ㆍ오프라인 할인 이벤트 진행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드라이브 스루 판매장 개요도.

 

남해군이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를 통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남해마늘`과 `남해한우`를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제16회 보물섬 마늘 한우 축제 개막이 다가오는 가운데 마늘과 한우 판매가격이 최종 확정됐다.
 

마늘 가격결정이 늦춰진 배경은 산지마늘 경매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축제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농가의 손해 역시 피하기 위한 적정선을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남해 한우 역시 계속되는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남해 축협에서 시중가 대비 10% 이상 저렴한 특가를 준비했다.
 

냉장 상품의 특성상 포장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만원 단위 정액제를 적용해 최대한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준비했다.
 

최고 품질의 남해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행사는 남해 유배문학관에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도보 방문은 제한된다.
 

판매장의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판매라인을 세분화했다. 각 라인마다 품질과 가격을 동일하게 맞추고, 판매 품목을 간소화해 진행한다. 또 코로나 방역 관리를 위해 입구와 출구를 한곳으로 통일하고, 모든 방문 차량은 발열체크와 방역 안심콜을 등록해야한다.
 

또 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한우를 만날 수 있다.
 

올해 남해마늘은 다른 지역의 냉해와 강우, 타 작물 재배 전환을 권장하는 정부시책, 고령농가의 증가에 따른 재배 면적 감소,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노동자 감소 등으로 인해 출하량이 줄어 가격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선호도가 높지만 높은 가격으로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는 부분이다.
 

이에 군과 농협중앙회 남해군지부는 다양한 쿠폰 적용과 택배비를 지원해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마늘을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회원한정으로 운영하는 쿠폰 이벤트를 피마늘 전체 구매자에게 한정 없이 적용하기로 했다.
 

`남해몰`에서는 순수 토종 남해마늘을 비롯해서 깐마늘, 홍산마늘, 유황황토마늘, 마늘종 등 다양한 품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보물섬남해한우도 세트상품 5종으로 구성된다.
 

한편 이번 축제는 온ㆍ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된다. 유튜브 남해군 TV에서 푸드쇼, 먹방쇼, 홈쇼핑과 같은 다채로운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SNS 참여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박춘성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창원사회적거리두기
밀양팜
사천코로나
김해코로나
창원통합11주년
 기획·특집
 경제·IT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