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5.7.2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changwonilbo.com/news/302650
발행일: 2024/04/10  장흠 기자
함양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심폐소생술 및 안전연수 진행
응급상황 시 침착한 대응 단련의 시간 가져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늘봄학교 심폐소생술 및 안전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 아침돌봄ㆍ방과후연계형돌봄 자원봉사자, 초1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 업무담당자 등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인력이 참석했으며 오후 돌봄 운영의 결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전 시간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늘봄학교 운영시간의 특수성으로 인해 제외될 수 있는 교직원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늘봄학교 운영 시 발생 가능한 사고에 대한 응급 처치 교육으로 늘봄인력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대면교육으로 응급상황 시 정확하고 침착한 대응을 위한 단련의 시간이 됐다.

 

함양소방서의 협조로 선생님들이 실제상황을 연출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의 사용법을 정확하게 익혔으며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기도폐쇄 하임리히법 등을 참석한 모든 선생님들이 실제 시범을 통해 몸으로 익히는 알찬 연수였다.

 

송호찬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한 늘봄학교 선생님들을 격려하며 "돌봄은 교육이다. 애써주시는 덕분에 함양 돌봄의 만족도가 높다. 4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며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장흠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