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5.7.23 (수)
 http://www.changwonilbo.com/news/320930
발행일: 2025/06/23  차환식 기자
김해시·김해청년다옴‘청년 반려견 순찰대’발대

 

김해시는 지난 21일 김해청년다옴 1층에서 청년들의 지역에 대한 자발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김해청년 반려견 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청년다옴이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청년 반려견 순찰대는 반려견과 청년 보호자가 함께 산책을 하며 동네 안전을 지키는 청년 참여형 방범 활동이다.

 

발대식서는 박해성 청년다옴 센터장의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와 순찰대원 간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또 참석자에게는 안전한 순찰을 위한 보호자와 반려견의 활동복, 명찰, 순찰조명, 플로깅 키트가 전달됐다.

 

반려견 순찰대원으로 위촉된 15명의 청년(반려견 15마리)들은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주 1회 이상 개별 순찰과 월 2회 이상의 합동 순찰을 실시하며 주민불편사항과 방범·교통안전시설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살핀다.

 

연말에는 성과공유회와 우수 순찰대원 선정, 수료식이 마련된다.

 

김해청년다옴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이날 발대식에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순찰 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 경각심을 높였다.

 

박해성 김해청년다옴 센터장은 “반려견 순찰대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올바른 반려 문화 정착과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주 시 인구청년정책관은 “지역 공동체 문화 확대를 위해 청년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사회 참여를 통해 김해에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차환식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