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4.4.17 (수)
 http://www.changwonilbo.com/news/299945
발행일: 2024/01/31  박춘국 기자
박동철 도의원 대표발의 ‘어린이 통학로 안전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어린이 보호구역 시간대별 차량 통제 관리”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동철 의원(국민의힘, 창원14·사진)이 대표 발의한 ‘경남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일부개정안’이 31일 열린 제2차 건설소방위원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도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량통제 및 통학로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을 경남도 교통위원회의 심의사항으로 포함시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개정됐다.

조요 내용으로는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량 통제에 관한 사항을 규정 ▲ 경남도 교통위원회에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도록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신설된 심의 규정에는 어린이 통학로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공사 현장에 관한 안전 관리 계획 및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에 관한 주요 정책 등을 담았다.

학교 등하굣길에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최근 사망사고로까지 이어지면서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조례 개정을 통해 학생들의 등하굣길에 대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책을 마련하고자 함에 따른 것이다.

박 의원은 “안전의 문제는 어떤 현안보다 우선시돼야 한다. 생명을 위협하는 어린이 교통사고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자체, 교육청, 자치경찰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스쿨존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이 매우 안타갑다. 관련 기관들의 행정적 협력을 통해 안전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구간별·시간대별 차량 통제가 정착되고, 경남도 교통위원회에서 어린이 통학로 안전과 관련한 사항들을 심의하게 돼 보다 넓은 범위의 교통안전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국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