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4.4.25 (목)
"S-BRT 공사 영업배상책임보험 보상범위가 의문"
필자는 지난 3월 12일 S-BRT 공사로 인해 차로가 감소하면서 접촉 사고가 났던 시민이다.   현장에서는 차로 감소에 대한 안내표지나 현수막 등 게시돼 있지 않았고 교통 정리를 해주어야 하는 신호수는 그냥 봉만 흔든 채 제자리에 서있기만 했을.. 창원일보 (04/24)
"신규건설 아파트 층간소음 해소방안 필요"
국토교통부가 2022년 8월 4일 발표한 층간소음 사후인증제 적용을 못받는 과도기에 있는 아파트들에 대한 창원시의 대책이 궁금하다.   정부는 이미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인식해 2022년 8월 공동주택은 층간소음 사후인증을 받도록 법.. 창원일보 (04/22)
"보건증 확인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의문"
필자는 창원특례시에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시민이다. `창원특례시 성산구는 최근 학교와 유치원에서의 식중독 의심사례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식중독 예방을 위해 22일부터 일주일간 학교ㆍ유치원 집단급식소 민ㆍ관 합동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창원일보 (04/21)
"자살율 급증에 따른 대책 바란다"
최근 보고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자살률은 OECD 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이다. 특히 청년층에서의 자살 사망자 수는 올해 1월에만 전월 동기 대비 32% 증가해 1천3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상황은 한국이 다른 선진국들에.. 창원일보 (04/18)
"빛거리는 창원특례시 합성동 상인들에게는 절실한 희망의 불빛"
관광과에서 매년 창원특례시 합성동에 빛 거리를 설치해 주어서 합성동 상인들은 진심으로 관광과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장사에도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상황이다. 예산의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올해는 조금이라도 더 넓은 지역에 조금이라도 더 오.. 창원일보 (04/17)
"너와 나, 정부가 함께 실천하는 안전문화 분위기 확산"
"너와 나, 정부가 함께 실천하는 안전문화 분위기 확산"
소방청에서는 지난 1월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 확산을 위한 슬로건 공모를 실시했고, 1차 검토와 2차 심사를 거쳐 `스스로를 지키고(By Myself)``이웃을 돕고(By Each Other)` `정부도 역할을 다하는(By Government)` 내용을 담은 `너와.. 창원일보 (04/16)
"S-BRT 창원특례시 성산구 트리비앙아파트 남문쪽 차선은 왜 2차선인가?"
창원특례시 S-BRT 공사를 하는데 왜 유독 원이대로 중에서 트리비앙 아파트 남문 쪽 에만 2차선일까? 다른 곳은 다 3차선인데 왜 유독 차량 통행이 가장 많은 트리비앙 아파트 쪽에는 2차선인지 의문이다. 왜 시민들이 원하지도 않는 공사를 해서 .. 창원일보 (04/15)
"S-BRT 공사 시 안전요원 배치 요청"
도로 공사 때문에 차선이 3차선이였다가 2차선이였다가뒤죽박죽이다. 그런 부분은 교통 안내요원이라도 배치 하면서 해야지 무작정 공사만 한다고 다인가. 아무도 원하지 않는 공사 하면서 사고 나도나 몰라라할 거면서 안전하게 진행했으면 하는 .. 창원일보 (04/14)
"봄철 캠핑사고 예방 안전수칙"
"봄철 캠핑사고 예방 안전수칙"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캠핑장에서도 화재, 일산화탄소 중독, 화상, 상해 등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안전한 봄맞이 캠핑을 위한 몇 가지 안전 수칙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첫째, 봄철에는 일교차가 커서 낮에.. 창원일보 (04/11)
"너와 나, 우리의 안전한 시간"
"너와 나, 우리의 안전한 시간"
현대의 재난환경은 예전과는 다르게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돼 가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한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재난과 인적 재난과 같은 사회적 재난이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더 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지구 온난화와 이상기후의.. 창원일보 (04/10)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