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5.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s://www.changwonilbo.com/news/249035
발행일: 2021/04/18  송종구 기자
김해지역 초등 24개교 23일까지 원격수업
경남교육청, 18일 긴급회의 열고 확진자 다수 발생 따른 대응
김해지역 학원 25일까지 휴원 권고ㆍ30일까지 특별점검 실시

경남교육청은 18일 오전 본청 중회의실에서 김해지역 확진자 다수 발생에 따른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해 대응책을 논의했다.
 

김해지역의 경우 최근 3일간 4개교에서 학생과 교직원 10여명이 확진되는 등 감염 상황이 심각하고 산발적 발생 경향을 보여 선제적 확산 차단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도교육청은 이날 긴급대책회의에서 김해지역 등 학교 확진자 발생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학사운영과 학원분야 점검 등을 집중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방역 매뉴얼 수준을 넘은 원격수업 확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김해 읍면과 장유동을 제외한 김해 시내 24개 초등학교에 대해 1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원격수업 확대여부는 추후 발생자 추이를 봐가면서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결정할 계획이다. 또 김해지역 전 학원에 대해 지난 16~18일 휴원을 권고한데 이어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휴원 연장을 다시 권고하고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학원 특별점검에 들어간다.
 

도교육청은 방문학습을 병행하는 학원에 대해 방문수업을 자제하도록 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다중시설 이용을 자제키로 요청했다.
 

20일에는 경남학원연합회와 학원 내 확진자 발생에 따른 대책회의를 갖고 학원 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수칙 준수, 확진자 다수 발생시 휴원 권고 등을 요청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김해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학생 안전을 위해 방역 매뉴얼의 수준을 뛰어넘은 선제적 초치를 취했다.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더라도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종구 기자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