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0.5 (목)
 http://www.changwonilbo.com/news/288702
발행일: 2023/05/23  박춘국 기자
도의회 경제환경위, 현장중심 의정
고성 SK오션플랜트·무인기종합타운
하동 갈사만·대송산업단지 등 찾아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일수)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SK오션플랜트, 고성 무인기종합타운, 하동 갈사만·대송산업단지, 경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제조로봇기술지원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23일 오전에는 SK오션플랜트(고성)를 찾아 주요 사업 현황을 청취하고 특수선, 상선 건조와 해양플랜트 제작 현장 곳곳을 둘러봤다.

오후에는 미래신성장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드론산업의 핵심 기반 시설인 고성 무인기종합타운 조성 현장과 하동 갈사만·대송산업단지를 방문해 추진현황을 청취하고 현장 시찰을 이어갔다.

하동 갈사만 조선산업단지는 사업을 추진한 지 10여 년이 지났음에도 사업시행자의 파산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고, 대송산업단지는 준공 단계에 왔지만 실수요자의 부족으로 인한 단지 분양이 부진한 실정으로 하동군은 LNG복합화력발전소 건립 관련 주민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단지 내 LNG복합화력발전소 건립을 검토 중에 있다.

이날 현지의정활동 중 강대선 하동군의원으로부터 하동군 대송산단 내 LNG복합화력발전소를 조속히 건립할 수 있도록 경남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해 줄 것을 건의받았다.

24일에는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 실험시설 등 현장 확인 이후, 로봇산업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제조로봇기술지원센터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시설 확인에 나설 예정이다.

김일수 위원장(국민의힘, 거창2)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대안을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위원회 소관 현안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찾는 동시에 미래 전략산업 지원 정책 및 육성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현지의정 활동을 추진했다”면서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계기관 간에 협력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제환경위는 지난 3월 14일에 부산 기장군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를 방문해 도내 원전산업 발전방향 및 지원방향을 모색, 지난달 12일과 지난 17일 양일간 소관 출자·출연기관 6곳을 방문해 기관별 주요 현안과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를 청취하고 현장 시설을 점검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