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6 (화)
 http://www.changwonilbo.com/news/288980
발행일: 2023/05/30  박춘국 기자
경부울 시도의원 산청서 화합
경남도의회 주관, 합동연찬회 실시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

 

경남도의회(의장 김진부)는 30일과 31일 양일간 산청선비문화연구원에서 경남·부산·울산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동현안 협치를 위한 소통과 화합을 다짐하는 합동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연찬회는 지난해 10월 25일 부산에서 실시한 시도의회 상생 협력 합동 워크숍 때 추진했던’공동협력 선언’이후 처음으로 다시 모인 자리다.

이날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과 최학범·강용범 부의장, 부산광역시의회 안성민 의장과 박중묵·이대석 부의장, 울산광역시의회 김기환 의장과 강대길·이성룡 부의장 등 3개 시·도 의장단이 대표로 ‘고향사랑 상호기부 행사’로 시도별 교차기부를 통해 시·도간 상생 협력과 기부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의원들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다음날 엑스포행사 장소인 동의보감촌을 방문하는 등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함께 응원했다.

또 ‘남명조식 관련 청렴교육’, ‘리더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실천’을 주제로 공직자로서 필요한 기본소양인 청렴특강과, 화합과 소통을 위한 시간을 통해 경남·부산·울산 3개 시·도의 우호증진을 도모했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앞으로도 부산·울산 시의원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 수도권 일극 체제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광역의회의 역할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함안축협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