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9 (금)
 http://www.changwonilbo.com/news/294184
발행일: 2023/09/18  박춘국 기자
“학교 먹는물 관리 체계적 지원 기대”
박병영 위원장 발의 조례, 상임위 원안 통과

  
박병영 경남도의회 교육위원장(국민의힘, 김해6‧사진)이 대표발의한 ‘경남도교육청 학교 먹는물관리 조례안’이 18일 열린 제1차 교육위원회에서 원안 통과됐다.

이번 조례안에는 경남도교육청 관할 학교의 먹는물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학교 내 먹는물 수질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제정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 먹는물 관리를 위한 교육감의 책무 ▲수질기준에 적합한 먹는물 공급을 위해 추진할수 있는 사업 ▲ 먹는물 수질기준 부적합 시 관리 및 조치사항에 대해 규정하는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박 위원장은 “수질관련 이슈는 타시도 뿐만 아니라 도내에서도 일년에 한번씩은 도민들이 접하고 관심과 우려를 가지고 있는 사항이다”며 “특히 도내 학교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먹는물에 대한 관심과 우려는 더욱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본 조례 제정으로 인해 도내 학교의 먹는물 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권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향후 먹는물 관리를 위해 급수관, 지하수 수질검사 용역 등 수질관리에 관한 예산편성 뿐만 아니라 노후수도관 개선, 배관성능향상장치 도입, 급수관세척 등 시설개선에 대한 예산을 적극적으로 편성해 학생들의 건강권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학교 먹는물 관리를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