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9 (금)
 http://www.changwonilbo.com/news/294185
발행일: 2023/09/18  박춘국 기자
윤쥰영 의원, 거제지역 복지시설 온정
박춘덕 의원, 진해구 장애인 시설

  
경남도의회 18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 및 장애인근로사업장 등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방문해 위문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사회복지시설 위문에 참여한 박춘덕 의원(국민의힘, 창원15‧사진)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작업 환경을 살펴보고 장애인 근로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시설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분들의 노고를 격려한 박 의원은 “넉넉지 않은 환경에서도 묵묵히 사회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한결같이 애써주신 덕분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외로움이 덜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 의원은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추석 명절만큼은 풍성하고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도의회에서도 지역사회 내 장애인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방문한 진해구 풍호동 ‘행복나눔작업장(2002년 개소)’은 중증장애인들의 직업 재활을 돕고 있으며, 진해구 웅천동 ‘진해장애인근로사업장(2014년 개소)’은 보건복지부 지정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서 옥외광고물 및 목재 사무용품 등을 제작하는 작업에 현재 30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재웅)도 18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소나무 주간보호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찾아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복지시설을 방문한 윤준영 의원(국민의힘, 거제3)은 시설이용 어르신들이 소외감 없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고 앞으로도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시길 인사드리며 위문했다. 이어 시설 종사자들과의 환담에서는 운영상의 어려움에 대해 경청하며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 의원은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이 없도록 따뜻한 정과 나눔이 넘치는 경남도를 만드는데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찾아뵌 어르신들의 소중한 말씀들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도 진정성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산국화축제
통영시민의날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