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5.9 (일)
[차상은 칼럼]<BR>MLB 택시 스쿼드 같은 일자리 시국
[차상은 칼럼]
MLB 택시 스쿼드 같은 일자리 시국

 `택시 스쿼드(taxi squad)` 이 단어는 미국프로풋볼(NFL)에서 돌던 용어다. 평소 팀과 함께 연습하며 프로 클럽과 계약을 한 선수 그룹이지만 정규 팀 경기에 참여할 자격은 없다. 한때 프로 풋볼 클럽 오너가 훈련을 위해 채용했으나 현재는 택.. 창원일보 (05/06)
[안태봉 칼럼]<BR>왜? 청문회를 하는가
[안태봉 칼럼]
왜? 청문회를 하는가

 4일부터 새로 임명될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어물쩡 넘어가려는 여당과 집요하게 파헤치는 야당의 태도를 보면서 아무리 청문회를 실시하고 국회의 동의를 얻어서 대통령이 임명하게 된다.  이번에 임명될 장관 후보자를 면면.. 창원일보 (05/05)
[김종호 칼럼]<BR>자신을 높이고 싶어 하는 마음
[김종호 칼럼]
자신을 높이고 싶어 하는 마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 잘난 사람으로 보이기를 좋아한다.  어떤 잘한 일이 드러나서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남에게 이야기하지 않고도 자기 마음 안에서 스스로를 지혜롭고 똑똑하다고 여기며 살아가고 싶은 마음.. 창원일보 (05/03)
[우외호 칼럼]<BR>아내라는 이름 떠올리며
[우외호 칼럼]
아내라는 이름 떠올리며

가정의 달에 내리는 5월의 비는 엄마 품처럼 포근하게 느껴진다. 이젠 완연한 봄이라는 걸 알리려는 듯 거침없이 내리고 있다.  이런 날이면 누구나 상념에 젖어 이런저런 기억을 떠올리곤 한다.  한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한 후 지금 이 순간까지.. 창원일보 (05/02)
[차상은 칼럼]<BR>자동차 운전자 품격이 필요하다
[차상은 칼럼]
자동차 운전자 품격이 필요하다

품격(品格)은 사전적 의미로 `사람 된 바탕과 타고난 성품` 또는 `사물 따위에서 느껴지는 품위`이며 SNS 지식백과 검색 표현에서는 `품성과 인격을 줄인 단어이다. 기술 표현에서 드러나는 정신의 바탕과 타고난 성품을 뜻한다. 품격의 높고 낮음.. 창원일보 (04/29)
[안태봉 칼럼]<BR>창원일보 창간 11주년을 맞이하며
[안태봉 칼럼]
창원일보 창간 11주년을 맞이하며

본지가 5월로 창간 11주년을 맞이한다.  처음에는 창원을 아우러는 신문으로 `정론직필(正論直筆)`로 우리 신문의 사명을 완성하겠다는 의지로 바로 11년 전에 고고의 성(聲)을 내딛고 이 세상에 태어났다.  몇 번의 위기도 있었지만 한 번도 가.. 창원일보 (04/28)
[이상호 칼럼]<BR>인생
[이상호 칼럼]
인생

하늘로 걸어 올라가는 계단이 있었다. 그 계단을 끝까지 걸어 올라가면 누구나 소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사람들 사이로 널리 퍼져갔다. 사람들은 저마다 이루고 싶은 소원을 가지고 계단을 올라갔다. 그러나 끝까지 계단을 올라간 사.. 창원일보 (04/27)
[최해범 칼럼]<BR>기초학력의 대책에 바란다
[최해범 칼럼]
기초학력의 대책에 바란다

세월의 변화만큼이나 새로운 지식에 사회적 수요가 급증하는 시대다. 단순한 지식쯤이야 인터넷 매체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해도 그것을 실용화하는데는 또다른 교육이 필요하다.  기초학력 문제가 관심거리가 되고 있는 이유는 적어도 해당.. 창원일보 (04/26)
[우외호 칼럼]<BR>황진이 아리랑
[우외호 칼럼]
황진이 아리랑

본명은 진, 일명은 진랑(津浪), 기명은 명월(明月)이고 개성 출신으로 시(詩), 서(書)에 특출한 재주를 지닌 황진이는 거문고를 잘 다루고 노래도 잘 불렀다. 뿐만 아니라 용모가 빼어난 조선 최고의 기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진사의 서녀로 태어.. 창원일보 (04/25)
[차상은 칼럼]<BR>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안전한가
[차상은 칼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안전한가

일본 정부가 4월 13일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능 오염수를 2023년부터 약 30년에 걸쳐 해양 방류하겠다는 방침을 공식 결정하여,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가의 뜨거운 감자로 연일 언론에 토픽 뉴스로 부각되고, 일본 해양에.. 창원일보 (04/22)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