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0.21 (목)
[차상은 칼럼]<BR>고독의 치유는 `친밀하고 좋은 인간관계`
[차상은 칼럼]
고독의 치유는 `친밀하고 좋은 인간관계`

2019년 한국인의 기대수명은 83.3년으로 OECD 평균 81.0년보다 높다. 삶의 질적 비교 수준에서 2021년 9월에 발표된 OECD 주요국 자살률(표준인구 10만 명당 자살자수) 비교에서는 한국(2020년 기준)이 23.5명으로 1위를 나타내었다. 국가적 수치이.. 창원일보 (10/21)
[안태봉 칼럼]<BR>한복이 중국 것 맞나?
[안태봉 칼럼]
한복이 중국 것 맞나?

머시라꼬, 우리 김치와 한복 그리고 한글까지도 중국의 것이라고 기염을 토한다.  만리장성을 발해 때 건립한 성의 일부를 늘려서 이제는 만 리가 아니라 만 이천 리나 된다.  중국은 지금도 한국을 자기네 나라의 속국으로 취급하고 있다. 한국.. 창원일보 (10/20)
[이상호 칼럼]<BR>연일 뉴스에 보도되는 화천대유 사건
[이상호 칼럼]
연일 뉴스에 보도되는 화천대유 사건

화천대유는 2015년 2월 6일 설립돼 경기도 성남 분당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도시개발사업 자산관리회사인데 회사 이름을 화천대유(火天大有)로 붙인 것은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주역의 64괘 중 하나에서 따왔다.  즉 하늘의 불에 해당하는 태양.. 창원일보 (10/19)
[박태홍 칼럼]<BR>화천대유와 불법촬영에 대한 소고
[박태홍 칼럼]
화천대유와 불법촬영에 대한 소고

지금 이 나라는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로비의혹사건의 소용돌이 속에 휩싸여 있다.  화천대유라는 부동산 개발업체에서 수년간에 걸쳐 벌어들인 수천억의 돈이 정관계로 흘러갔으며 이를 진두지휘한 인물이 김만배 화천대유 대주주와 아니면 그.. 창원일보 (10/18)
[김종호 칼럼]<BR>마음을 얻는 지혜 “경청”(傾聽)
[김종호 칼럼]
마음을 얻는 지혜 “경청”(傾聽)

호암 이병철 회장은 셋째 아들인 이건희 회장에게 삼성을 물려주며 그가 직접 쓴 경청(傾廳)이라는 휘호를 아들에게 건넸다. 리더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아는 태도를 강조한 것이다.  미국의 가장 위대한 법사상가요 .. 창원일보 (10/18)
[우외호 칼럼]<BR>맑고 건강한 시대정신 후보를
[우외호 칼럼]
맑고 건강한 시대정신 후보를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꾸준히 40%대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보궐선거에서 패한 이후 한때 지지율 30%가 깨지기도 했지만 지금은 답보 내지 상승추세에 있다.  문재인 대통령 정권에 비판적인 사람들은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많은 여론조사에서 일.. 창원일보 (10/17)
[차상은 칼럼]<BR>`나 혼자 산다` 1인 가구 급증하는 사회
[차상은 칼럼]
`나 혼자 산다` 1인 가구 급증하는 사회

2020년 기준 우리나라의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1.7%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한다. 특히 1인 가구 중 청년층 비중이 20%를 넘어서는 등 미혼 1인 가구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일 기준, 국내.. 창원일보 (10/14)
[안태봉 칼럼]<BR>가을의 느낌
[안태봉 칼럼]
가을의 느낌

거창 감악산에서 보라빛 국화를 본다.  마치 한 폭의 한국화를 보듯 너무 아름답다.  부지런히 눌러대는 카메라와 휴대폰의 인정샷은 황홀함 그 자체였다.  꽃과 별을 주제로 해 열린 보라빛 국화의 향연을 보고 있노라면 보면 볼수록 흥미롭고.. 창원일보 (10/13)
[이상호 칼럼]<BR>외교는 곰이 아닌 여우처럼 머리를 써서 해야 한다
[이상호 칼럼]
외교는 곰이 아닌 여우처럼 머리를 써서 해야 한다

유엔에는 6개의 주요 기관이 있다.  먼저 기본적으로 유엔 가입국들의 의견을 모아 결의안을 채택하고 국제사회에서 주요한 현안을 처리하는 유엔 총회가 있고 두 번째로 국제 사회의 안보와 국제 평화를 위협하는 사안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 창원일보 (10/12)
[박태홍 칼럼]<BR>검증되지 않은 가짜뉴스는 근절돼야 한다
[박태홍 칼럼]
검증되지 않은 가짜뉴스는 근절돼야 한다

우리들은 정보화시대에 살고 있다.  공업화시대 이후 도래한다는 학설이 있는 정보화시대에 순응하고 있는 것이다.  생산이나 전달 유통 따위가 중요한 자원이 돼 경제가 발전하고 가치가 창조되는 사회를 말하는 것이다.  정보는 우리 인간사에.. 창원일보 (10/1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