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2.28 (일)
[차상은 칼럼]<BR>창업과 수성의 지속가능성 난제
[차상은 칼럼]
창업과 수성의 지속가능성 난제

`창업은 쉬우나 수성은 어렵다(易創業 難守成)`는 이 말은 중국 수나라 말기 혼란기에 아버지 이연과 함께 군사를 일으켜 당나라를 창업한 이세민의 통치 철학이라고 한다. 조선시대 무과 급제를 위해서 꼭 읽어야 할 병법서 중 `오자 병법`에도 `.. 창원일보 (02/25)
[안태봉 칼럼]<BR>배움
[안태봉 칼럼]
배움

 대학(大學)이란 책에 보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귀감이 가는 문장을 하나 밝혔는데 그게 `학불염교불권(學不厭而敎不倦)`이다.  이를 해석을 하면 `배우는 데 싫증을 느끼지 말고, 가르치는 데 권태를 느끼지 말라`이다.  그만큼 배움이란 선비.. 창원일보 (02/24)
[이상호 칼럼]<BR>미얀마 군부 쿠데타
[이상호 칼럼]
미얀마 군부 쿠데타

 미얀마는 고대 원주민이 중국 원나성에서 이주해 이라와디 강 유역 중북부에 정착해 살던 퓨족과 중앙아시아로부터 캄보디아, 태국을 거쳐 내려와 이라와디(에야와디) 강변의 하류지역에 정착해 살던 몬족으로 몬족은 인도의 마우리아 왕조의 아.. 창원일보 (02/23)
[김종호 칼럼]<BR>어떤 마음을 선택할 것인가?
[김종호 칼럼]
어떤 마음을 선택할 것인가?

시사 주간지인 타임지에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 가운데 한 사람으로 선정된 스티븐 코비는 90:10의 법칙을 이야기했다. 이 법칙은 나의 인생의 10%는 나에게 일어나는 사건들로 결정되고, 나머지 인생의 90%는 내가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창원일보 (02/22)
[우외호 칼럼]<BR>법 왜곡 죄를 제정하라
[우외호 칼럼]
법 왜곡 죄를 제정하라

무소불위의 검찰, 법정 안에서 판사는 마치 사극의 왕조 같은 느낌이 든다. 형사사법 집행과정에서 법을 고의적으로 왜곡함으로써 어느 한 쪽에 유ㆍ불리하게 만든다. 국민들의 보편적 상식이란 예에 비춰, 우리의 형사사법체계가 근본적으로 썩어.. 창원일보 (02/21)
[차상은 칼럼]<BR>중고 인생의 심신 관리
[차상은 칼럼]
중고 인생의 심신 관리

사전적 의미로 중고(中古)의 뜻은 `이미 사용했거나 오래됨` 또는 `좀 오래되거나 낡은 물건`을 나타내기도 한다. 중고차는 영어로 secondhand car로 표기한다. 말 그대로 두번째 손을 탔다는 뜻으로, 즉 새로운 주인을 만난 의미이다.  30년 넘게.. 창원일보 (02/18)
[안태봉 칼럼]<BR>학폭은 없어져야
[안태봉 칼럼]
학폭은 없어져야

 학폭은 이 사회에서 영원히 사라져야 할 사안이다.  때리는 학생은 쉽게 잊어버리지만 맞은 상대방은 영원히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이번 우리나라 배구계의 호프였던 이재영ㆍ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중학교 시절 또래의 학생을 때리고 심지어.. 창원일보 (02/17)
[이상호 칼럼]<BR>인도 농업개혁법
[이상호 칼럼]
인도 농업개혁법

인도는 고대(기원전 3000~2000년) 원주민이 드라비다족(그리스, 소아시아에서 이주해옴)으로 인더스 강 유역에서 농경, 수렵으로 살고 있었다. 창원일보 (02/16)
[이상호 칼럼]<BR>술
[이상호 칼럼]

필자는 최대 주량이 소주 한 병, 막걸리는 2병정도 마시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필름이 끊겨(블랙아웃현상) 본 적이 없다. 간혹 가다 마산등기소 옆에 법무사 사무장으로 있는 친구, 그리고 합포구청 옆에 중소업체에 근무하는 임 실장, 또 창원 상.. 창원일보 (02/09)
[김종호 칼럼]<BR>모소 대나무이야기
[김종호 칼럼]
모소 대나무이야기

 속담에 지진이 나면 대나무 밭으로 가라는 말이 있다. 대나무의 뿌리는 가로세로 서로 얽혀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어 강풍이나 지진에도 끄떡없기 때문이다.  이 대나무 중에도 좀 더 특이한 성장 과정을 거치는 대나무가 있다. 바로 중국의 극.. 창원일보 (02/08)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