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2.6 (금)
[정순욱 칼럼]<BR>화목보일러, 작은 실천…안전한 겨울나기
[정순욱 칼럼]
화목보일러, 작은 실천…안전한 겨울나기

노오란 벼가 익어가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맞이한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농촌에서는 나무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화목보일러가 하나둘씩 가동되고 있다. 하지만 이 화목보일러로 인해 동절기 기간 주택 및 축사 대상 화.. 창원일보 (12/05)
[안태봉 칼럼]<BR>마음밭을 일궈라
[안태봉 칼럼]
마음밭을 일궈라

며칠 전 부산역 근처에 있는 지체부자유아원에서 활동하는 원생들을 위해 강의를 한 적이 있다. 비록 몸은 불편하고 말소리는 어눌했지만 경청하는 자세나 눈빛은 그 누구보다도 초롱초롱하게 다가왔다. 몸은 불편해도 마음은 어느 젊은이 못지않게.. 창원일보 (12/04)
[이상호 칼럼]<BR>모병제 전환에 대해
[이상호 칼럼]
모병제 전환에 대해

가수 김민우의 입영열차 안에서 가사(歌詞)는 이렇게 시작한다. 어색해진 짧은 머리를 보여주긴 싫었어/손 흔드는 사람들 속에 그댈 남겨두긴 싫어/삼 년이라는 시간 동안 그댄 나를 잊을까/기다리지 말라고 한건 미안했기 때문이야/그곳의 생활들.. 창원일보 (12/04)
[권영수 칼럼]<BR>세계인권선언의 날에 부쳐
[권영수 칼럼]
세계인권선언의 날에 부쳐

어느덧 또 한 해가 저물어 가는 마지막 끝자락이다. 필자는 해마다 이맘때면 우리나라 인권유린(人權蹂躪)에 대한 것을 생각해 본다. 오는 10일은 세계인권(世界人權)의 날을 선언(宣言)한 지 71주년을 맞이하는 날이기 때문이다. 유엔(UN)은 1948.. 창원일보 (12/02)
[우외호 칼럼]<BR>거장의 문학세계 `황무지`
[우외호 칼럼]
거장의 문학세계 `황무지`

`T.S 엘리엇`의 장시 `황무지`는 20세기 정신문화사에서도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으로 이렇게 시작된다. `4월은 잔인한 달/죽은 땅에서 라일락을 키워내고/기억과 욕망을 뒤섞고/봄비로 잠든 뿌리를 일깨운다/차라리 겨울에 우리는 따뜻했다/ 망각.. 창원일보 (12/01)
[이종식 칼럼]<BR>작은 실천으로 지키는 우리 집 안전
[이종식 칼럼]
작은 실천으로 지키는 우리 집 안전

거리에 낙엽이 쌓이고 날씨는 추워진다. 집 한구석에 묵혀 두었던 전기매트 등의 난방용품을 다시 꺼낼 때가 왔음을 알려주는 신호이다. 이러한 상황과 함께 난방용품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이맘때 급증한다. 최근 5년간 경남에서 발생한 겨울.. 창원일보 (11/28)
[안태봉 칼럼]<BR>인심(人心)
[안태봉 칼럼]
인심(人心)

요 며칠간 전 부산광역시 유재수 경제부시장을 두고 감찰을 덮었는데 그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당시 조국 민정수석이 수사 중단을 요구 했다고 하는데 유재수는 조국을 향해 일면식도 없는 사람이라고 한다. 과연 그럴까. 손바닥으로 햇빛을 가릴 .. 창원일보 (11/27)
[이상호 칼럼]<BR>난국이 된 칠레
[이상호 칼럼]
난국이 된 칠레

칠레 이름의 유래는 카스마 계곡의 옛 이름인 칠리(Chili)를 따왔다는 설과 토착 마푸체어로 세상의 끝을 뜻하는 말로 칠리(Chili), 케추아어로 추운을 뜻하는 칠리(Chili), 또 아이마라어로 눈을 뜻하는 칠리(Chili), 마푸체어로 새 울음소리의 의.. 창원일보 (11/26)
[권영수 칼럼]<BR>김세연 고언과 황 대표ㆍYSㆍDJ 단식을 보며
[권영수 칼럼]
김세연 고언과 황 대표ㆍYSㆍDJ 단식을 보며

1.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의 불출마 선언과 성찰과 쇄신에 대한 고언(苦言) 자유한국당의 김세연 의원(3선ㆍ부산 금정ㆍ47)이 최근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기업인 출신인 그는 PK지역에서도 신망이 두터운 정치인으로 통하고 있다. 그런 김 의원.. 창원일보 (11/25)
[우외호 칼럼]<BR>거장의 문학 세계 `부활`
[우외호 칼럼]
거장의 문학 세계 `부활`

목청 고운 새들의 노래 소리가 사라지고 스산한 바람이 부는가 했더니 어느새 나뭇잎이 붉게 변해간다. 아! 벌써 만추라는 말인가? 필자는 창가에 우두커니 서 어느 곳에선가 본 자작나무를 떠올리며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1828-1910)의 `부.. 창원일보 (11/24)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김해 배너
창녕 부곡
창원시청 배너
송년콘서트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