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1.30 (목)
[정준식 칼럼]<BR>십자가를 짊어진 거북이
[정준식 칼럼]
십자가를 짊어진 거북이

 이솝 우화에서 켈로네는 제우스에게 밉보여서 거북이가 되었다. 거북류는 바다거북, 담수거북, 육지거북, 멸종거북 등 여러 가지 호칭들과 여러 분류 그룹들의 학명들이 복잡하게 얽힌다. 우리말에는 `거북`이란 간단한 말이 있지만 영어에서는 .. 창원일보 (11/29)
[장일환 칼럼]<BR>연습장에서 잘 맞던 공이 필드만 가면 안돼요
[장일환 칼럼]
연습장에서 잘 맞던 공이 필드만 가면 안돼요

 필드 나가면 다 죽었다고 의기양양하게 연습장에서 돌아왔는데, 막상 필드에 나가면 죽을 쑤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많다.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의외로 간단하다.  첫 번째는 연습장과 필드의 환경의 차이.. 창원일보 (11/29)
[정준식 칼럼]<BR>지구 온난화
[정준식 칼럼]
지구 온난화

온실효과를 일으키는 온실기체가 온난화 현상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온실기체로는 이산화탄소가 가장 대표적이다. 인류의 산업화와 함께 그 양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메탄, 수증기가 대표적인 온실기체이다. 특히 현대에 사용.. 창원일보 (11/28)
[정준식 칼럼]<BR>비목
[정준식 칼럼]
비목

 초연이 쓸고 간 깊은 계곡 양지 녘에 비바람 긴 세월로 이름 모를 이름 모를 비목 이여 먼 고향 초동 친구 두고 온 하늘가 그리워 마디마디 이끼 되어 맺혔네. 궁노루 산울림 달빛 타고 달빛 타고 흐르는 밤 홀로 선 적막감에 울어 지친 울어 지.. 창원일보 (11/27)
[박태홍 칼럼]<BR>작금(昨今)의 정치현실 2
[박태홍 칼럼]
작금(昨今)의 정치현실 2

 총선이 5개월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 나라의 정치구도는 양당체제를 이루어온 지 오래다.  우리나라가 단독정부를 수립한 1948년 5월 10일 제헌국회가 첫발을 내딛고 그해 7월 17일 헌법을 공표하면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한 정부수.. 창원일보 (11/27)
[우외호 칼럼]<BR>비운의 사도제자
[우외호 칼럼]
비운의 사도제자

 얼마 전 아들 녀석이 꼭 읽어보라며 준 책 한권 속에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미스터리 같은 역사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하게 했다. `권력과 인간`이라는 책이었는데, 사도제자의 비극을 조명한 작품이었다. 아버지로서 아들을 죽일 수밖.. 창원일보 (11/26)
[김영천 칼럼]<BR>중소기업의 절규: 사람에 울고 웃는다
[김영천 칼럼]
중소기업의 절규: 사람에 울고 웃는다

필자는 글로벌 최대그룹의 국내외 임원 등 30년여 재직한 바 있다. 최근 국내외 기업의 대내외 여건 변화가 녹녹하지 않다. 경제성장율은 1%~2% 초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다. 글로벌 경기 둔화와 금리상승 등의 대내외 순기능과 역기능의 다양한 영.. 창원일보 (11/22)
[정준식 칼럼]<BR>백두인
[정준식 칼럼]
백두인

 흰 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머리카락 색은 모낭 속 멜라닌 세포가 결정한다. 세포는 멜라닌 색소를 합성하는데 색소의 양이 많을수록 머리 색이 짙어진다. 나이가 들수록 머리카락이 하얗게 나는 이유는 멜라닌을 합성.. 창원일보 (11/22)
[정준식 칼럼]<BR>생노병사
[정준식 칼럼]
생노병사

 `생노병사(生老病死)`란 사람이 반드시 겪어야 하는, 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네 가지 큰 고통을 말한다.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다. 불교 아함경에 `생선을 싸면 생선 냄새가 나고, 향을 싸면 향 냄새가 난다.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창원일보 (11/21)
[정준식 칼럼]<BR>생각하는 로뎅
[정준식 칼럼]
생각하는 로뎅

`생각하는 사람(thinking person)`은 오귀스트 로댕이 만든 조각상이다. 이 사람은 턱에 오른팔을 괴고 있는데, 그 오른팔은 왼쪽 다리에 팔꿈치를 얹고 있다. 전신의 근육은 긴장하여 생각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생각하는 사람`은 `지옥의 문`.. 창원일보 (11/20)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함안9경
진주뿌리산단
함안말이산고분군유네스코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