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2.20 (수)
[이종식 칼럼]<BR>피난 약자 시설 안전관리는 이렇게
[이종식 칼럼]
피난 약자 시설 안전관리는 이렇게

우리나라는 급속한 경제발전과 의학의 발전으로 평균 수명이 높아져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이처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늘어나고 있는 시설이 노인요양시설 즉 피난 약자 시설이다. 김해시 관내에도 노인성 질환 등으로 거동이.. 창원일보 (02/19)
[권영수 칼럼]<BR>문재인 정부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 다함께 참여하자
[권영수 칼럼]
문재인 정부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 다함께 참여하자

봄이 온다는 입춘이 지나고 나니 대동강 물도 풀린다는 우수를 맞이했다. 절기상으론 봄이 왔다고 하나 아직도 날씨는 한겨울처럼 밤 기온이 뚝 떨어지고 곳에 따라 눈, 비가 내리고 있다. 중ㆍ장거리를 운행하는 차량들은 한낮에 내린 눈, 비가 밤.. 창원일보 (02/18)
[우외호 칼럼]<BR>2월은 축복의 달
[우외호 칼럼]
2월은 축복의 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를 건네며 덕담을 나눈 적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월이 됐다. 반가운 사람을 만나면 좀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우리는 새해 인사를 하는데도 어색하지 않다. 그것은 바로 2월엔 우리의 고유 민속 명절인 .. 창원일보 (02/17)
[한영재 칼럼]<BR>`국립3ㆍ15민주묘지`를 아시나요
[한영재 칼럼]
`국립3ㆍ15민주묘지`를 아시나요

남해고속도로 마산 톨게이트를 지나 서부경남 쪽으로 조금 가다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면, 매년 4월 초 진달래 축제가 열리는 천주산 자락 `하이트 진로 마산공장` 위 야트막한 산 정상에 동쪽 햇살을 가득 안고 마산 시내를 지그시 굽어보고 있는 .. 창원일보 (02/14)
[안태봉 칼럼]<BR>편향(偏向) 보도가 문제
[안태봉 칼럼]
편향(偏向) 보도가 문제

군부독재 시절 KBS TV 저녁 9시 뉴스를 틀면 아나운서의 멘트와 함께 "전두환 대통령 각하께서는"으로 시작되는 화면은 대략 20분가량 대통령의 동정과 외국 사신 접견 그리고 활동사항을 보여줬다. 당시 지식인들 대다수는 버꺼쟁이 전두환만 나.. 창원일보 (02/13)
[이창호 칼럼]<BR>한ㆍ중 해저터널 공론화 시급
[이창호 칼럼]
한ㆍ중 해저터널 공론화 시급

2019년은 우리나라와 중국이 수교 27주년을 맞는 해다. 한ㆍ중 수교 27주년을 맞이해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깊게 생각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다. 역사적으로 중국과 우리는 밀접한 관계를 맺었으며 우리의 성장과 비슷한 부분도 많다.  어려.. 창원일보 (02/12)
[권영수 칼럼]<BR>문재인 정부, 성공한 대통령 되기 위한 제언
[권영수 칼럼]
문재인 정부, 성공한 대통령 되기 위한 제언

문재인 정부가 출범 한지도 곧 3년째를 맞이하게 된다. 지난해에 걸쳐 새해에 들어선 지금까지 정치적 사회적 크고 작은 사건들이 해결되지 않고 그 후유증 이 증폭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사건들이 계속 불거져 나오고 있어 실망감을 .. 창원일보 (02/11)
[우외호 칼럼]<BR>눈 내리는 고요의 아침음악
[우외호 칼럼]
눈 내리는 고요의 아침음악

화왕산 정기가 가득한 촌락에서의 삶은 자연의 일부가 돼야 한다. 황갈색 정원에서 바라보는 겨울 하늘은 정녕 눈이 시릴 정도로 맑고 금방이라도 깨질듯하다.  거기에 흰 구름마저 뒤집어쓴 상등성이의 소나무 몇 그루는 정감을 불러일으킨다. 그.. 창원일보 (02/10)
[김철민 칼럼]<BR>잘못 했으면 꾸중 듣는 것이 당연하다
[김철민 칼럼]
잘못 했으면 꾸중 듣는 것이 당연하다

부모들은 자녀들을 무조건 사랑한다. 사랑을 막을 수 없는 것이 자연의 섭리이자 인지상정이다 자녀에 대한 관심이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모두 챙겨주고 간섭해야만 직성이 풀리고 안심이 되는 경우 어릴 적에는 그런대로 받아들이고 좋게만 느껴지.. 창원일보 (02/07)
[안태봉 칼럼]<BR>사필귀정(事必歸正)
[안태봉 칼럼]
사필귀정(事必歸正)

사필귀정의 뜻은 모든 잘잘못은 반드시 바른길로 돌아온다는 뜻으로 억울하고 분하게 당한 일들이 나중에 비로소 밝혀진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곧잘 쓰여지는 숙어다. 지난 3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 32부는 댓글 조작 등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 창원일보 (01/3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기획·특집
 2018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김해시 스포츠
동창원농협
창원생탁주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