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2.4 (토)
[차상은 칼럼]<BR>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Omicron`의 공포
[차상은 칼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Omicron`의 공포

 오미크론(Omicron, ο)은 15번째 그리스 alphabet 문자(Coptic O)이다. 그리스 숫자로는 70을 뜻한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처음 발견된 지역 이름 대신 그리스 알파벳을 순서대로 붙이기로 하며, WHO 사무총장.. 창원일보 (12/02)
[김종호 칼럼]<BR>`억지로` 법칙의 마음관리
[김종호 칼럼]
`억지로` 법칙의 마음관리

마음의 세계는 참으로 신비롭다.  똑같은 상황, 똑같은 시간과 장소에 있다고 해도 마음은 다 제 각각이다.  기쁜 사람도 있고, 슬픈 사람도 있고, 생각이 복잡한 사람도 있고, 마음은 제 각각이다.  여자들은 외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자신.. 창원일보 (12/01)
[김상규 칼럼]<BR>종합부동산세, 중용의 지혜가 필요하다
[김상규 칼럼]
종합부동산세, 중용의 지혜가 필요하다

 최근 종합부동산세 고지서를 받고 많은 사람들이 화들짝 놀랐다.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이다.  지난해에 비해 집을 두 채 이상 가진 사람들은 3배 가까이 늘었고, 한 채 밖에 없는 사람들도 50%나 인상된 고지서를 받았다.  일반 월급쟁이들.. 창원일보 (12/01)
[이상호 칼럼]<BR>리비아 독재자 카다피 아들 대선 출마
[이상호 칼럼]
리비아 독재자 카다피 아들 대선 출마

고대 마그레브(리비아, 튀니지, 알제리, 모르코 등 아프리카 북서부를 총칭)지역에는 베르베르인(원주민)들이 여러 소국을 이루며 수렵과 농경으로 평화롭게 살고 있었다.  그런데 기원전 814년 북아프리카의 페니키아(현재 레바논)인들이 이 지역.. 창원일보 (11/30)
[박태홍 칼럼]<BR>작금의 정치현실에 대한 小考(소고)
[박태홍 칼럼]
작금의 정치현실에 대한 小考(소고)

2021년도 마지막 한 달을 남겨두고 있다.  국민 모두는 코로나19에 몸살을 앓고 버둥댄다.  일상이 중단된 듯한 반쪽 살이 생활 속에서도 나름대로 활기차게 움직이는 사람들도 있다.  밤, 낮 길이의 차이도 있겠지만 오후 6시쯤이면 시내 중심.. 창원일보 (11/29)
[이상호 칼럼]<BR>진나라 사마위강의 교훈
[이상호 칼럼]
진나라 사마위강의 교훈

중국 춘추시대 기원전 581년 진(晉)나라의 진 경공은 진 성공(춘추시대 진나라 임금)의 아들로 태어나 아버지를 이어 제28대 군주로 즉위해 기원전 585년에 수도를 강(絳)에서 신전(新田,신강)으로 천도하고 이웃나라인 송나라, 위나라, 조나라와 .. 창원일보 (11/29)
[우외호 칼럼]<BR>내 한 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우외호 칼럼]
내 한 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엄동설한을 앞두고 있지만 정치는 용광로처럼 뜨겁기만 하다. 백범 김구 선생은 노변정담에서 "투표를 포기하는 것은 주권과 선택권을 포기하는 것이나 같다. 어차피 정치인은 거짓 말 쟁이다. 정치인의 말을 다 믿어서도 안 되지만 안 믿어서도 .. 창원일보 (11/28)
[차상은 칼럼]<BR>단계적 일상 회복의 시간이 멀어지려나?
[차상은 칼럼]
단계적 일상 회복의 시간이 멀어지려나?

정부는 지난 11월 1일부터 시작하는 `단계적 일상회복` 즉 위드 코로나 계획을 발표했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해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대해 국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함.. 창원일보 (11/25)
[안태봉 칼럼]<BR>전두환 전대통령의 서거
[안태봉 칼럼]
전두환 전대통령의 서거

 23일 오전 8시 45분 한시대를 풍미했던 전두환 전 대통령이 서거했다. 윤석열 후보가 전두환 발언으로 곤욕을 치룬지 불과 며칠 전이다.  이 말 때문에 윤 후보는 곤욕을 치뤘다.  말이야 말이지 전두환 전 대통령 정부때는 범죄자가 없었을 뿐.. 창원일보 (11/24)
[이상호 칼럼]<BR>슈퍼맨 아빠, 엄마보다 한석봉 어머니가 낫다
[이상호 칼럼]
슈퍼맨 아빠, 엄마보다 한석봉 어머니가 낫다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서로 협동하고, 존중해주고 질서, 규칙을 잘 지키면서 성실, 정직하게 살면 아름다운 사회를 이룰 수 있는 반면에 질서, 규칙을 지키지 않고 제 마음대로 행동하는 삶을 살면 자신뿐 아니라 나라에도 폐를 끼쳐 나라 비용.. 창원일보 (11/23)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김해일상회복
합천웰니스
거창Y형다리
산청동의보감촌
창원사회적거리두기
 기획·특집
 경제·IT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