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0.12.3 (목)
[안태봉 칼럼]<BR>성냥 알키 하나가 온 뜰을 태운다
[안태봉 칼럼]
성냥 알키 하나가 온 뜰을 태운다

 아시다시피 오늘은 대입수능일이다.  해마다 이 수능 때만 되면 어떻게 된 영문인지 날씨가 춥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역당국은 이래저래 골치 아픈 하루를 보낸다.  어제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인용을 받아 현직에 복귀했고 전국의 평검.. 창원일보 (12/02)
[이상호 칼럼]<BR>끝나지 않은 시리아 내전
[이상호 칼럼]
끝나지 않은 시리아 내전

초등학교 사회과 부도(附붙다, 圖지도)의 세계 지도에는 5대양과 6대륙이 있다. 5대양은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남극해, 북극해가 있고 6대륙에는 아프리카,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시아가 있는데 이중에서 아시아 대륙이.. 창원일보 (12/01)
[김종호 칼럼]<BR>장 왕의 사고력
[김종호 칼럼]
장 왕의 사고력

 영국의 유명한 한 광고 컨설팅 회사가 제작한 영상에 이런 장면이 나온다. 한 소경이 `I`m blind. Please help.(나는 소경입니다. 제발 도와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종이를 앞에 놓고 길거리에 앉아 구걸하고 있다. 간혹 한 두 사람이 동전을 .. 창원일보 (11/30)
[우외호 칼럼]<BR>탁구는 종합예술이다
[우외호 칼럼]
탁구는 종합예술이다

탁구는 실내에서 탁구대와 라켓, 공만 있으면 날씨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실용성 스포츠다. 본래 테니스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게 고안한 데에서 유래한다. 그래서 `테이블 테니스`라고 하는데 `핑퐁`이라고도 한다. 랠리가 길어지는 단점을 보.. 창원일보 (11/29)
[차상은 칼럼]<BR>태움과 괴롭힘의 문화
[차상은 칼럼]
태움과 괴롭힘의 문화

 `태움`이란 `영혼이 재가 될 때까지 태운다`는 뜻으로, 주로 대형 병원 간호사들 사이에서 쓰이는 일종의 은어이다. 선배 간호사가 신임 간호사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가하는 정신적, 육체적 괴롭힘을 의미한다. 일반 직장에서 볼 수 있는 직장 왕.. 창원일보 (11/26)
[안태봉 칼럼]<BR>삼매경(三昧境)
[안태봉 칼럼]
삼매경(三昧境)

 무슨 일을 하던지 한 곳에 집중하는 것을 두고 삼매경이라 말한다.  어느 유식한 한학자(漢學者)에게 "선생님! 삼매경에 빠진다 했는데 이 삼매경은 무슨 뜻을 지니고 있습니까?"라고 묻자 그 한학자가 하는 말 "그것은 세 가지 어둠이다"라.. 창원일보 (11/25)
[이상호 칼럼]<BR>음악의 나라 오스트리아
[이상호 칼럼]
음악의 나라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는 북쪽으로는 독일과 체코, 남쪽으로는 슬로베니아와 이탈리아, 서쪽으로는 스위스와 접해 유럽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고 국토의 3분의 2가 산지며 주 기반시설은 철강과 기계공업이다. 그리고 이 나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단연 음악.. 창원일보 (11/24)
[권우상 칼럼]<BR>공부 습관은 인생을 변화시킨다
[권우상 칼럼]
공부 습관은 인생을 변화시킨다

프로(professional)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네 가지는 일과 교육연수 그리고 공부와 모델이 될만한 사람이다.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장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네 가지 요소 가운데 `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상이나 된.. 창원일보 (11/23)
[우외호 칼럼]<BR>군민과 함께하는 `창녕정의실천연대`
[우외호 칼럼]
군민과 함께하는 `창녕정의실천연대`

천둥 번개에 멍이 들도록 두들겨 맞은 용광로 같은 열기는 사라지고, 장마가 두 달여 계속되던 어느 날이었다.  비를 가득 품은 구름사이로 햇살이 고개를 내미는 찰나 폰에서 신호가 울렸다.  사연인즉, 이미 버려진 흙내조차 없는 동토(凍土)에.. 창원일보 (11/22)
[차상은 칼럼]<BR>COVID-19에 묻혀버린 청년 실업
[차상은 칼럼]
COVID-19에 묻혀버린 청년 실업

지난 15일 한국은행 국제경제부는 `해외경제 포커스` 보고서에서 미국과 유럽, 중국, 러시아 등 세계 주요 국가 경제상황을 분석해 내놓았다. 미국 실업률은 2분기에 13%까지 치솟았지만 3분기 8.8%, 10월에는 6.9%까지 낮아지는 등 갈수록 개선되.. 창원일보 (11/19)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창원시설공단
합천관광
산청군
김해착한소비
bnk경남은행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0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