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7.24 (토)
[취재파일]<BR>함안군, 2021 청년친화도시 사업 선정되고도 `발만 동동`
[취재파일]
함안군, 2021 청년친화도시 사업 선정되고도 `발만 동동`

 함안군이 지난해 12월 경남도 특화사업인 청년친화도시 사업에 선정됐지만, 6개월 여가 지난 2021년 6월 현재까지 `청년아지트` 공간을 마련하지 못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경남도와 함안군은 청년들만의 공간(아지트.. 김인교 기자 (06/08)
[취재파일]<BR>합천 청정에너지 융복합 발전단지 소통과 화합으로 건설하자
[취재파일]
합천 청정에너지 융복합 발전단지 소통과 화합으로 건설하자

합천군은 일자리 부족 등으로 인구유출과 저출산 고령화로 지자체 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런 현실들로 하여금 우리군의 미래가 밝지만은 않은 현실속에 모든 것을 손 놓고 있을 수 없는 상황으로 군의 미래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 창원일보 (05/13)
[취재파일]<BR>김해 해반천이 죽어가고 있다
[취재파일]
김해 해반천이 죽어가고 있다

가야시대부터 김해의 젖줄이 돼온 해반천이 신업화하는 국가발전에 따라 점점 퇴쇠돼 가고 있다.  김해시에는 지방하천이 30여곳이 있지만 이중 해반천, 신어천, 율하천, 장유천, 조만강 등에 예산을 많이 투입해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해반천에.. 차환식 기자 (03/30)
[취재파일]<BR>함안 말이산고분군 등 촬영 KBS 1박 2일 "촬영지 어디세욤?" SNS 글 러쉬
[취재파일]
함안 말이산고분군 등 촬영 KBS 1박 2일 "촬영지 어디세욤?" SNS 글 러쉬

대한민국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봄날 특집 함안편이 지난 28일 KBS 2TV를 통해 방영되면서 촬영지를 묻는 글들이 각종 SNS 사이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김인교 기자 (03/29)
[취재파일]<BR>"함안군 온새미로공원 활용도 높이는 계획 추진중…왜"
[취재파일]
"함안군 온새미로공원 활용도 높이는 계획 추진중…왜"

함안군이 관내에 소재한 공원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적극 강구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런 함안군의 의도는 창원, 진주시 등 도시 주변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이른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본격 대비하는 의도로 읽힌다.. 김인교 기자 (03/16)
[취재파일]<BR>"함안군민이어서 행복해요"
[취재파일]
"함안군민이어서 행복해요"

기자가 기사를 쓸 때 `현장에서, 발로 써야한다`는 얘기가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매일처럼 생산해 내기는 하지만, 모든 분야의 전문적 지식이나 정보를 다 갖추지는 못하기 때문에 현장을 누비면서 기사를 써야 한다는 말이다. 그런 면에서 .. 김인교 기자 (03/11)
[취재파일]<BR>함안장례식장ㆍ종합장사시설 군민복지에 `효자노릇 톡톡`
[취재파일]
함안장례식장ㆍ종합장사시설 군민복지에 `효자노릇 톡톡`

인간은 누구나 수명을 다한다. 그러므로 인간사에 있어 장례 절차는 존엄하게 치러져야 하고 격식과 예를 갖춰 애도 속에 장엄한 장례(葬禮)절차가 진행된다. 장례는 죽음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행해지는 일련의 의례이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건전.. 김인교 기자 (02/16)
[취재파일]<BR>의령 이병철 생가 대리석 게시대에 `효성 조흥제 회장`?
[취재파일]
의령 이병철 생가 대리석 게시대에 `효성 조흥제 회장`?

 의령군이 의령을 알리기 위해 의령군 정곡면 호암길 22-4 `삼성 이병철 생가` 주변을 정비하는 특화사업을 펼쳐 볼거리 등을 확충하는 등 새 공원 조성 사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의령군은 일치감치 삼성 이병철 생가를 관광지화, 의령 알리기.. 김인교 기자 (01/18)
당선 무효…김정선 前 군의원이 쓴 한편의 정치 드라마
당선 무효…김정선 前 군의원이 쓴 한편의 정치 드라마
 2020년 세밑을 앞두고 함안군민들은 또 한번 놀랬다.  김정선(국민의힘) 함안군의원의 당선무효형 확정 소식을 접하고서다.  사건이 대법원에 접수된 지 5개월 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의해 기소된 지 2년 여 만이다.  어느 세월이.. 김인교 기자 (12/29)
가야장날 재래시장 노점상인 고충 주민 건강 우선
가야장날 재래시장 노점상인 고충 주민 건강 우선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가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함안군이 `코로나 제로` 유지를 위해 안감힘을 쓰고 있지만<본지 12월 10일자 5면 보도> 장날인 10일 가야재래 시장 노점 상인들의 위세에 밀리는 상황이 발생했다.  함안 가야읍 말산.. 김인교 기자 (12/10)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