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5.29 (월)
[이지혜의 건강칼럼]<BR>한번 걸린 감기, 쉽게 낫지 않는다면?
[이지혜의 건강칼럼]
한번 걸린 감기, 쉽게 낫지 않는다면?

지난 5월 11일, 코로나 19의 엔데믹 선언이 있었다. 기간으로 따지면 3년 4개월이란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이 변했고 또 적응해 갔다. 마스크와 손 씻기와 같은 위생에 대한 인식과 백신의 중요성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코로나 19가 잦아드는 것과는.. 창원일보 (05/23)
[송예은의 건강칼럼]<BR>임신 중에 홍삼(인삼) 먹어도 괜찮을까
[송예은의 건강칼럼]
임신 중에 홍삼(인삼) 먹어도 괜찮을까

 임신 중의 약물 복용이 태아에게도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요새는 포털 사이트, 맘카페 등에서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요즘 임산부들은 감기약 하나도 함부로 먹지 않는다. 행여 조금이라도 아이에게 안 좋은.. 창원일보 (05/15)
[이예지의 건강칼럼]<BR>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산후조리
[이예지의 건강칼럼]
평생의 건강을 좌우하는 산후조리

 여성의 인생에서 가장 큰 몸의 변화를 꼽는다면 임신과 출산이다. 임신과 출산은 산모에게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를 일으킨다. 수정과정에서부터 자궁내부에 착상되어 산모와 연결되어 10개월가량 태아에게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 창원일보 (05/09)
[송예은의 건강칼럼]<BR>리노바이러스(Rhinovirus) 감기? 정답은 면역력에 있다!
[송예은의 건강칼럼]
리노바이러스(Rhinovirus) 감기? 정답은 면역력에 있다!

 최근 리노바이러스(Rhinovirus)가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코로나-19(Covid-19)를 한바탕 겪은 사람들은 전염력이 높은 무서운 독감이 유행하고 있어, 제2의 글로벌 펜데믹이 나타나는 것은 아닌지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과연 리노바이러스는.. 창원일보 (05/02)
[이지혜의 건강칼럼]<BR>턱관절과 얼굴 비대칭
[이지혜의 건강칼럼]
턱관절과 얼굴 비대칭

대개 첫인상은 3초 안에 결정된다고 한다. 이를 심리학 쪽에서는 초두효과라고도 부른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이렇게 결정된 첫 인상이 시간이 지나면서 `안바뀐다`는 쪽이 `바뀐다`는 쪽보다 약 2배 정도 높았다.  이렇게 첫인.. 창원일보 (04/25)
[이지혜의 건강칼럼]<BR>여드름과 혈당
[이지혜의 건강칼럼]
여드름과 혈당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원인으로 과도한 피지분비, 막힌 모공, 여드름균 등을 꼽는다. 한창 자라나는 사춘기 때의 여드름과 상관 없이 성인 때도 여드름이 나는 경우라면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모공이 막히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 창원일보 (04/17)
[이지혜의 건강칼럼]<BR>피부의 고민, 여드름흉터
[이지혜의 건강칼럼]
피부의 고민, 여드름흉터

여드름 흉터는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이다. 여드름 자체는 비교적 일시적인 문제이지만, 여드름을 잘 못 짜거나, 혹은 여드름을 짜지 않더라도 염증이 심하게 생겨 발생하는 여드름 흉터는 영구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번 칼럼에서.. 창원일보 (04/10)
[이지혜의 건강칼럼]<BR>턱관절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지혜의 건강칼럼]
턱관절 통증이 느껴진다면?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우리의 입은 쉬지 않고 움직인다. 숨쉬고, 말하고, 음식을 먹고, 크게 웃고, 하품을 하고…이렇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들을 할 때마다 통증과 불편함이 느껴지면 그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일상의 .. 창원일보 (04/03)
[이지혜의 건강칼럼]<BR>재발 잦은 습진, 치료법은?
[이지혜의 건강칼럼]
재발 잦은 습진, 치료법은?

한번 생기면 잘 사라지지 않는 습진. 습진 특유의 간지러움과 피부 증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환자들이 많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봄철의 경우 습진이 심해져서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많아지곤 하는데 오늘은 끈질긴 가려움을 유발하는 습진에 대해.. 창원일보 (03/27)
[이지혜의 건강칼럼]<BR>장 속 유해물질이 새면 비만이 된다고?
[이지혜의 건강칼럼]
장 속 유해물질이 새면 비만이 된다고?

우리 몸속의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하는 장기는 어디일까? 바로 장이다. 장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장기다. 사람의 장에는 장내 미생물로 통칭되는 수조개의 미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이러한 미생물은 원활한 배변 과정을 도울 뿐 .. 창원일보 (03/13)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창원시설공단
진주비봉산
창원시의회
진주시창간
 기획·특집
 경제·IT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