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0.12.3 (목)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겨울철 건강관리 1-실내생활 주의 사항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겨울철 건강관리 1-실내생활 주의 사항

 2020년 올해가 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 마지막 달이 되었다. 올 겨울에는 예년과 비슷하겠으나 때때로 대륙의 찬 고기압 영향으로 한파가 있을 것이라는 예보가 있다. 급작스런 추위나 환경의 변화는 정상적인 성인은 물론이거니와 특히 영.. 창원일보 (12/02)
[이한나의 건강 칼럼]<BR>"한 낱 스치는 겨울 바람에도 괴로운 `통풍` 초기치료로 꾸준히 관리하세요"
[이한나의 건강 칼럼]
"한 낱 스치는 겨울 바람에도 괴로운 `통풍` 초기치료로 꾸준히 관리하세요"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라는 뜻을 가진 통풍(痛風).  과거 고기와 술을 많이 먹던 왕이나 귀족들이 앓아 `황제병`, `부자병`이라고 불리던 `통풍`은 주로 40대 이상의 중년 남성들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지만 최근 식습관이 서구화됨에 따라 또한.. 창원일보 (12/01)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첩약(한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실시
[김이곤의 건강 칼럼]
첩약(한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실시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하는 치료 중 침, 뜸, 부항, 추나 등은 건강보험이 적용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환자에 맞춤형 한약인 첩약(탕약)은 이제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첩약 치료를 받기에는 비용적.. 창원일보 (11/25)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결핵의 예방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결핵의 예방

 결핵 관련 마지막 칼럼으로 결핵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수칙과 결핵 예방 접종인 BCG백신에 대해 알아본다.  ◆ 일반적인 결핵 예방 생활 수칙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있는 영양섭취로 건강한 체력을 유지한다. ▲2주 이상 기침, 가래가 지속되면.. 창원일보 (11/18)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결핵 약의 부작용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결핵 약의 부작용

 약과 음식의 차이점은 그 성질의 편향성에 있다.  일반적인 경우 정상적인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몸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거나 몸의 상태가 변하지는 않는다. 반면 약은 인체에 특정 작용이나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 독한 성질을 지니고 있다. 따.. 창원일보 (11/11)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결핵의 치료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결핵의 치료

 과거 결핵을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인 약물이 없던 195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결핵 환자들은 깨끗한 공기가 있는 시골에서 잘먹고 잘쉬면서 요양하거나, 또는 수술을 통해 결핵균에 감염된 폐를 강제로 짜부러뜨려서 폐 속에 있는 결핵균이 공기와.. 창원일보 (11/04)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잠복결핵의 치료와 관리
[김이곤의 건강 칼럼]
잠복결핵의 치료와 관리

 잠복결핵감염은 몸 속에 들어온 결핵균이 인체 내 방어면역반응에 의해 증식하지 않고 결핵으로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잠복결핵 감염이라 한다.  즉 잠복결핵감염은 몸 안에 결핵균이 존재하지만 활동 및 증식하지 않아 결핵이 발병.. 창원일보 (10/28)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결핵의 증상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결핵의 증상

 일반적으로 폐결핵 환자의 70~80% 정도가 기침과 객담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결핵 증상은 감기나 다른 호흡기 질환에서도 나타나므로 환자나 의사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만성폐쇄성 폐질환 또는 다른 호흡기 질환의 증상 등으로.. 창원일보 (10/21)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결핵의 감염과 발병
[김이곤의 건강 칼럼]
결핵의 감염과 발병

 우리나라의 결핵 현황을 살펴보면 매년 전체 결핵 환자 및 신규 발생 환자의 수는 줄어들고 있기는 하지만 2019년 기준 2만 3,000여명이 새로 발생하는 등 OECD 회원국 중 결핵 발생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결핵은 결핵균인 Mycobacterium tu.. 창원일보 (10/14)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눈의 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 체크
[김이곤의 건강 칼럼]
눈의 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 체크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다.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말이다.  특히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으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눈을 통해 각종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 창원일보 (10/07)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창원시설공단
합천관광
산청군
김해착한소비
bnk경남은행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0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