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19.12.7 (토)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8-우울증의 입원치료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8-우울증의 입원치료

 우울증의 치료 방법 중 병동의 입원치료는 자살의 우려가 심각할 때를 제외하고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병원의 병적인 분위기에 갇혀서 머리에 맴도는 우울한 생각만 지속되는 것은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우울증을 유발.. 창원일보 (12/04)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7-우울증의 한약치료와 정신요법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7-우울증의 한약치료와 정신요법

 우울증을 전통 한의학에서는 `기울증`으로 표현했는데, 지나친 걱정과 생각이나 발산시키지 못한 욕구 불만 등으로 기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울체돼 억압된 상태를 의미한다.  기울증은 우울증, 조울증과 정확히 일치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 창원일보 (11/27)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6-우울증의 치료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6-우울증의 치료

우울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지속되는 경우, 직업기능이나 학업 기능의 저하가 지속되는 경우, 자살의 위험성이 있는 경우, 동반되는 내과질환의 치료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 등을 우울증 치료 시에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창원일보 (11/2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5-우울증의 의학적 진단과 검사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5-우울증의 의학적 진단과 검사

 우울증의 의학적 진단 기준으로, 다음 9가지 중 5개 이상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하며 기존의 기능과 비교해 명백한 장애가 있는 경우 진단할 수 있다.  우울증의 진단은 전문가와 면담을 통해 병력을 청취해 진단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 후 진.. 창원일보 (11/1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4-우울증의 자가 진단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4-우울증의 자가 진단

 지난 시간 우울증의 증상과 그 신체적ㆍ연령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시간은 본인도 몰랐던 스스로의 우울증 정도에 대해 자가 진단으로 알아본다.  우울증이 있는지 없는지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본인 스스로 가늠 해 볼 수 있는.. 창원일보 (11/06)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3-우울증의 신체 증상과 연령별 특징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3-우울증의 신체 증상과 연령별 특징

 서구사회에 비해 우리나라 우울증의 사회 문화적 특징이 있는데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 문화권에서는 감정을 표현하기보다는 감추는 것을 미덕으로 여겨져 우울증이 우울한 감정 표현을 억제하다 보다 신체적 증상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 창원일보 (10/30)
[하병호의 건강 칼럼]<BR>어깨통증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
[하병호의 건강 칼럼]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

 긴 장마와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낙엽이 지는 가을이 오면 평소 불편하던 어깨가 통증이 증가한다. 운동 범위가 감소하고, 밤에 아프고, 누울 때 더 아프며, 옆으로 누울 때 아픈 증상으로 밤에 자다 깨기도 한다.  무릎이나 골반, 발목 관절 통.. 창원일보 (10/27)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2-우울증의 정신적 증상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2-우울증의 정신적 증상

 우울증의 정신적 증상으로는 지속적인 우울감, 의욕 저하, 흥미의 저하, 주의집중력 저하, 부정적 사고, 무가치감, 지나친 죄책감 등이 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 기능의 저하, 가족 갈등, 이혼 심지어는 자살에 이르기도 한다. 주요 신체적 증.. 창원일보 (10/2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우울증1-우울증과 그 원인
[김이곤의 건강 칼럼]
우울증1-우울증과 그 원인

 얼마 전 가수 겸 연기자 설리(본명 최진리)가 자택에서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아직까지 뚜렷한 경위가 밝혀지지 않았으나 현장에서 심경이 담긴 메모지가 발견됐고 외부의 침입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으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악플로 인해 .. 창원일보 (10/16)
[김이곤의 건강 칼럼]<BR>환절기 감기와 독감
[김이곤의 건강 칼럼]
환절기 감기와 독감

 아침저녁으로 오싹하니 춥게 느껴지는 쌀쌀한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쉽다.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항온 동물인 인체는 일교차가 심해지면 쉽게 대응하지 못하고 몸이.. 창원일보 (10/09)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김해 배너
창녕 부곡
창원시청 배너
송년콘서트
 기획·특집
 2019 경남사제 Song Song Festival
 경제·IT
 꼭 알아야 될 법률 지식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의창구 남산로 1번길 8, 동양빌딩 4층(편집국)-5층(경영국)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