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2.4 (토)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아토피 피부염 2-증상
[김이곤의 건강 칼럼]
아토피 피부염 2-증상

 가려움증은 피부의 건조, 알레르기 항원 노출, 과도한 땀 분비, 스트레스, 자극 물질 노출 등에 의해 악화될 수 있으며, 특히 밤에 심해져서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게 된다.  가려움증은 낮 동안 간헐적으로 가렵다가 보통.. 창원일보 (12/01)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아토피 피부염 1-정의와 원인
[김이곤의 건강 칼럼]
아토피 피부염 1-정의와 원인

 날씨가 점차 추워지며 건조해 지는 계절이다.  이렇게 춥고 건조한 날씨는 우리 몸의 외부를 감싸고 있는 피부와 관련된 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피부 관련 질환 중 가장 흔하고 어릴 때부터 자주 접하는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에 대해 알아본다... 창원일보 (11/24)
[김이곤의 건강 칼럼]독감! 독한 감기?(인플루엔자)
[김이곤의 건강 칼럼]독감! 독한 감기?(인플루엔자)
 날씨가 추워지는 11월경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게 있다. 바로 독감이다. 정식 명칭은 인플루엔자이며 흔히 독감이라고 불린다. 이는 인플루엔자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호흡기 질환이다.  인플루엔자의 임상 증상은 가벼운 증상에서부터 위중한.. 창원일보 (11/17)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발바닥 근막염
[김이곤의 건강 칼럼]
발바닥 근막염

 발바닥 근막염은 족저근막염이라고도 부르는데 발바닥 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에 생긴 염증이다.  발바닥 근막(족저근막)은 발뒤꿈치 뼈(종골)에서 시작해 5개 발가락뼈의 가까운 부위를 연결하는 발바닥의 비탄력적 구조물로 족부의 아치를 받쳐.. 창원일보 (11/1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월경과다
[김이곤의 건강 칼럼]
월경과다

 정상적인 월경 주기는 21일~35일, 평균 월경량은 3~7일의 기간 동안 30~80㎖이다. 월경 주기는 정상 범위 내에서 규칙적이나 출혈 기간이 8일 이상, 또는 생리 주기 당 월경량이 80㎖ 이상인 월경이 반복되는 것을 월경과다라고 한다. 월경 주기.. 창원일보 (11/0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안면 홍조(flushing)
[김이곤의 건강 칼럼]
안면 홍조(flushing)

안면 홍조는 얼굴, 목, 상체에 피부가 붉어지고, 땀이나 달아오르는 느낌(열감)이 드는 일시적인 증상이다. 피부가 장시간 동안 붉은 상태로 유지되는 홍반과는 달리, 안면홍조는 짧은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안면 홍조는 혈관 활성물질.. 창원일보 (10/27)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월경 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 PMS)
[김이곤의 건강 칼럼]
월경 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 PMS)

 월경을 앞두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서적, 신체적 문제들이 주기적,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증후군이다. 월경전기증후군, 월경전 긴장증후군(Premenstrual tension syndrom)이라고도 한다.  가임기 여성의 80~90%가 월경을 앞두고 정서적, 행.. 창원일보 (10/2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코로나19 예방접종과 심근염ㆍ심낭염 이상 반응 주의 사항
[김이곤의 건강 칼럼]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심근염ㆍ심낭염 이상 반응 주의 사항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온 세계가 심각한 위기를 직면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현재 1차 백신 접종률이 78%, 2차 접종완료 비율이 59%를 넘어서고 있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10월 마지막 주 초에 국민의 70%가 접종을 완료하고, 면.. 창원일보 (10/1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매월 찾아오는 말 못할 고통, 월경통
[김이곤의 건강 칼럼]
매월 찾아오는 말 못할 고통, 월경통

 흔히 생리통이라 부르며 월경 기간을 전후해 나타나는 통증으로 주로 하복부의 통증을 의미한다. 한의학에서는 통경(痛經), 경행복통(經行腹痛), 경기복통(經期腹痛) 이라 부르는데 가임기 여성의 약 50%에서 나타나는 흔한 부인과 질환으로 하복.. 창원일보 (10/06)
[김이곤의 건강 칼럼]<BR>퇴행성 무릎관절염
[김이곤의 건강 칼럼]
퇴행성 무릎관절염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다. 계절이 바뀌고 기온과 날씨 환경이 바뀌면 우리 몸도 이상 징후가 나타난다. 특히 중노년 층의 경우 환절기에 감기와 함께 가장 대표적으로 호소하는 증상이 무릎 통증이다.  퇴행성 무릎관절염이란 무릎 관절에 골관절.. 창원일보 (09/29)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김해일상회복
합천웰니스
거창Y형다리
산청동의보감촌
창원사회적거리두기
 기획·특집
 경제·IT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