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12.5 (화)
[이지혜의 건강칼럼]<BR>독감과 감기, 닮은 듯 다른 겨울철 질환
[이지혜의 건강칼럼]
독감과 감기, 닮은 듯 다른 겨울철 질환

매년 겨울철이면 독감이 유행한다. 보통 독감은 11월부터 다음해 3, 4월까지 유행하는 계절성 질환이다. 우려되는 점은 유독 올해의 경우 여름부터 독감이 유행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독감 환자가 작년에 비해 3.5배 많이 발생했다고 한다. 유행 기.. 창원일보 (11/28)
[송예은의 건강칼럼]<BR>탕후루, 치아보다 `젊은 당뇨` 조심하세요
[송예은의 건강칼럼]
탕후루, 치아보다 `젊은 당뇨` 조심하세요

요즘 우리나라에 유행하는 간식이 하나 있다. 바로 중국에서 유래한 탕후루이다. 전국에 인허가가 난 탕후루 매장이 올해만 1,300개 이상으로, 소위 `MZ 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종 과일에 시럽처럼 끓인 설탕을 입혀 단 맛을 내지만, 당.. 창원일보 (11/21)
[이지혜의 건강칼럼]<BR>겨울철 조용한 암살자 뇌졸중
[이지혜의 건강칼럼]
겨울철 조용한 암살자 뇌졸중

  짧았던 가을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이 시작되었는데, 겨울이 되면 기관지염이나 독감 등의 호흡기 질환과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인한 피부질환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생명에 직결되는 심뇌혈관질환 또한 발병이 잦아지는 계절.. 창원일보 (11/15)
[송예은의 건강칼럼]<BR>찬 바람이 싫은 수족냉증 환자들
[송예은의 건강칼럼]
찬 바람이 싫은 수족냉증 환자들

 알록달록 단풍이 지고, 슬슬 옷깃을 여미게 되는 가을이다. 날이 드디어 선선하다며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는 반면, 추위에는 질색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중에는 수족냉증 환자들도 빼놓을 수 없다. "여름에 잘 때도 양말을 신어요".. 창원일보 (11/07)
[이지혜의 건강칼럼]<BR>환절기 두드러기
[이지혜의 건강칼럼]
환절기 두드러기

날이 서늘해지지만 일교차가 큰 요즈음이다. 환절기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로 보통 8월말 ~ 10월초까지로 보는데 이런 환절기와 같이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하루이틀사이에 왔다갔다 할 때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한겨울보다 감기에 걸리기 쉬.. 창원일보 (11/01)
[송예은 칼럼]<BR>만성 피로, 악순환의 고리 끊기
[송예은 칼럼]
만성 피로, 악순환의 고리 끊기

우리는 OECD 회원국 중 4번째로 일을 많이 하는 나라에 살고 있다. 국회 예산정책처에 따르면 2021년 기준 한국의 노동시간은 1915시간으로 멕시코, 코스타리카와 칠레의 뒤를 잇고 있으며, OECD 36개국 중 4번째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2019년 한 .. 창원일보 (10/24)
[이지혜의 건강칼럼]<BR>겨울잔병, 가을부터 미리 준비 2
[이지혜의 건강칼럼]
겨울잔병, 가을부터 미리 준비 2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됐다. 이맘때를 두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라고 하는데, 사실 가을은 말만 살이 찌는 게 아니라 사람도 같이 살이 찌는 계절이다. 선선한 날씨에 추위.. 창원일보 (10/17)
[송예은의 건강칼럼]<BR>갱년기, 슬기롭게 극복하기
[송예은의 건강칼럼]
갱년기, 슬기롭게 극복하기

 `얼굴이 불타는 듯이 화끈거리고 열이 올라요`,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땀이 너무 많이 나요`… 중년 여성 환자분들이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다. 갱년기는 노화로 인해 여성 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급격.. 창원일보 (10/12)
[이지혜의 건강칼럼]<BR>겨울잔병, 가을부터 미리 준비
[이지혜의 건강칼럼]
겨울잔병, 가을부터 미리 준비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하늘이 높아진다는 것은 대기가 건조해진다는 의미이며 말이 살찐다는 것은 겨울에 대비해서 몸이 불어난다는 뜻이다. 식물은 가을이 되면 잎과 줄기가 마르면서 형형색색의 단풍이 들고, 모든 진액은 열매와 뿌리 속.. 창원일보 (10/05)
[송예은의 건강칼럼]<BR>명절 증후군, 화병 주의
[송예은의 건강칼럼]
명절 증후군, 화병 주의

바야흐로 민족대명절 추석이다.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반가운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벌써부터 잔소리 폭격을 들을 걱정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 사람들도 있다. 오지랖을 빙자한 말 한 두 마디 들을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심장이 두근거.. 창원일보 (09/26)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김해시의회
산청9경
함안9경
진주뿌리산단
함안말이산고분군유네스코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