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2.8.15 (월)
[김이곤의 건강 칼럼]<BR>감기 같은 감기 아닌 여름철 냉방병
[김이곤의 건강 칼럼]
감기 같은 감기 아닌 여름철 냉방병

 무더운 여름철에는 주로 실내 생활을 하기 마련이다. 실내에 있어도 덥고 습하기는 마찬가지다 보니 에어컨을 이용하는 시간이 많아진다. 이는 무더위를 식혀주고 습도까지 낮춰주어 쾌적하고 편리하지만 자칫 냉방병에 걸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 창원일보 (08/1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여름철 주의해야 할 피부질환-햇빛 알레르기
[김이곤의 건강 칼럼]
여름철 주의해야 할 피부질환-햇빛 알레르기

 우리가 흔히 햇빛 알레르기로 알고 있는 질환의 정확한 명칭은 광과민성 피부질환(광과민증)이다.  이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후, 수분 이내에 노출된 부위의 피부에 가려움이나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햇빛 알레르기는 광 알.. 창원일보 (08/0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여름철 주의해야 될 피부질환-어루러기
[김이곤의 건강 칼럼]
여름철 주의해야 될 피부질환-어루러기

 장마철도 지나고 푹푹 찌는 폭염과 강렬한 햇볕이 내리쬐는 본격적인 한 여름이다.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날씨로 인해 인체의 외벽인 피부도 각종 자극과 질환에 시달리게 된다.  특히 여름철의 높은 습기로 피부에 곰팡이 증식이 활발해져.. 창원일보 (07/27)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날씨와 건강-헷갈리는 일사병ㆍ열사병
[김이곤의 건강 칼럼]
날씨와 건강-헷갈리는 일사병ㆍ열사병

 폭염이나 무더위로 인한 온열질환 중 일사병과 열사병이 있다. 보통 이 둘을 엄밀하게 구분해 사용하지 않아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혹은 일반적인 온열질환을 통칭해 일사병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어 열사병도 일사병의 한 종류로 보아 열사.. 창원일보 (07/2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폭염과 온열질환
[김이곤의 건강 칼럼]
폭염과 온열질환

 연일 푹푹 찌는 날씨와 장마 비가 번갈아 오며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고 있다.  폭염은 무엇이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온열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 폭염이란?  폭염(暴 : 사나울 폭 炎 : 불탈 염)은 그 한자 뜻에서 알 수 있.. 창원일보 (07/1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날씨와 건강-풍수해 감염병과 예방 수칙
[김이곤의 건강 칼럼]
날씨와 건강-풍수해 감염병과 예방 수칙

 ◆ 풍수해 감염병이란?  태풍 및 장마로 인해 하천범람 및 침수가 발생한 경우 서식처의 환경변화 및 위생환경이 취약해져 병원균, 모기, 파리, 쥐 등 감염 매개체에 의한 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  주요 발생 감염병으로는 수인성ㆍ식품매개.. 창원일보 (07/06)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더운 날씨에 살모넬라 감염증
[김이곤의 건강 칼럼]
더운 날씨에 살모넬라 감염증

 창원의 이웃인 김해 한 음식점의 냉면을 먹은 손님 30여명이 식중독에 걸렸다. 이 중 60대 한 남성은 이 음식점에서 냉면을 배달시켜 먹은 후 식중독 증세로 복통 등을 호소했으며 병원 치료를 받다 입원 3일 만에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부검.. 창원일보 (06/29)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날씨와 건강-장마철 호발질환과 주의사항
[김이곤의 건강 칼럼]
날씨와 건강-장마철 호발질환과 주의사항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부터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마 전선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예보하고 있다.  장마철에는 습하면서 기온이 높아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 등이 쉽게 증식해 감염병에 걸리기 쉽다. 또한 음식물이 세균이나.. 창원일보 (06/22)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날씨와 건강-비가 오면 증상이 심해지는 질환
[김이곤의 건강 칼럼]
날씨와 건강-비가 오면 증상이 심해지는 질환

 "허리가 아픈 게 비가 오려나봐…", "무릎이 쑤시는걸 보니 날씨가 흐릴려나…"  간혹 할아버지나 할머니, 나이 드신 어르신께서 이런 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나 장마철을 앞두고 요즘처럼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면 `허리가 아프다.. 창원일보 (06/15)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원숭이두창 감염
[김이곤의 건강 칼럼]
원숭이두창 감염

 코로나19가 점차 감소세로 나타나면서 원숭이두창이라는 새로운 감염증이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직 코로나19처럼 확산되고 있지는 않지만 확진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원숭이두창은 두창(천연두)과 유사한 바이러스 질환이다. 참.. 창원일보 (06/08)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밀양의열체험관
사고
창원시정비전
산청힐링음악회
창원컨트리클럽
 기획·특집
 경제·IT
 기상 이야기
 여론조사 샘플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