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3.9.24 (일)
[이지혜의 건강칼럼]<BR>비만의 원인이 되는 혈당상승
[이지혜의 건강칼럼]
비만의 원인이 되는 혈당상승

입으로 들어온 탄수화물은 소화 과정을 거쳐 포도당으로 전환되고, 이때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어 우리가 `혈당`이라 부르는 형태가 된다. 포도당은 근육과 장기, 뇌 등의 최우선 연료로써 사용된다. 인체는 포도당이 꼭 필요하지만, 그 양이 많.. 창원일보 (09/19)
[송예은의 건강칼럼]<BR>출산율 0.78명의 시대, 한방 난임 치료의 유효성
[송예은의 건강칼럼]
출산율 0.78명의 시대, 한방 난임 치료의 유효성

 최근 한국의 합계출산율이 작년 기준 0.78명으로, OECD 국가 중 최저치를 기록한 소식이 화제이다. 1.3명 미만인 초저출산국가에 5년 연속 지정되고 있어 국가 소멸이 우려되는 단계이다.  출산율은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는 반면, 동시에 난임 .. 창원일보 (09/14)
[이지혜의 건강칼럼]<BR>편평사마귀, 원인과 치료법
[이지혜의 건강칼럼]
편평사마귀, 원인과 치료법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얼굴에 뭐가 나기만 해도 신경쓰이곤 한다. 대표적으로는 울긋불긋하게 올라오는 여드름부터 `편평 사마귀`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사마귀 하면 손가락에 생기는 것은 흔하게 보지만 얼굴에 사마귀가 난다고 하.. 창원일보 (09/05)
[송예은의 건강칼럼]<BR>만성 소화불량, 치료하면 낫습니다
[송예은의 건강칼럼]
만성 소화불량, 치료하면 낫습니다

입춘이 지나고 무더운 날씨도 한풀 꺾인 기세다. 병,의원에서 일하면서 흥미로운 점은, 시기별로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며 나타나는 환자들이 많다는 점이다. 여름철에는 식중독을 비롯한 소화불량 환자들이 많다.   그런데 만성 소화불량 환자들의.. 창원일보 (08/31)
[이지혜의 건강칼럼]<BR>생활 속 유용한 혈자리
[이지혜의 건강칼럼]
생활 속 유용한 혈자리

한 번쯤 경혈이나 혈자리에 대한 얘기를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경혈이란 인체의 경락 순행 경로상에 있는 부위로 한방에서 침을 놓거나 뜸을 뜨는 혈자리를 의미한다. 경락은 오장육부의 반응이 체표에 나타나는 경로를 말하는데, 이러한 경락에.. 창원일보 (08/22)
[송예은의 건강칼럼]<BR>원인 불명의 손 발 저림, 당뇨 합병증일수도
[송예은의 건강칼럼]
원인 불명의 손 발 저림, 당뇨 합병증일수도

"손 끝, 발 끝이 저려요", "가만히 있으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당뇨 합병증의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의 호소이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그 원인이 당뇨라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  현대 사회에서 당뇨병.. 창원일보 (08/15)
[이지혜의 건강칼럼]<BR>소화불량과 두통
[이지혜의 건강칼럼]
소화불량과 두통

기분 좋게 식사를 마쳤는데 소화도 안되고 더부룩하게 얹히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만일 체한 경우라면 두통까지 오면서 컨디션이 나빠지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를 한의학에서는 음식상(飮食傷) 혹은 담궐 두통(痰厥頭痛)이라고 한다.. 창원일보 (08/09)
[송예은의 건강칼럼]<BR>잠 못 드는 현대인, 불면의 시대
[송예은의 건강칼럼]
잠 못 드는 현대인, 불면의 시대

바야흐로 단군 이래로 가장 잘 먹고 잘 사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우리나라이다. 이제 부족한 영양 상태로 질병을 앓는 일은 적은 반면, 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 속에서 정신 질환의 유병률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창원일보 (08/02)
[건강칼럼]<BR>`보이지 않는 살인자` 폭염, 온열 질환 주의하세요!
[건강칼럼]
`보이지 않는 살인자` 폭염, 온열 질환 주의하세요!

 올해는 엘리뇨 현상 등으로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역대급 폭염이 찾아올 것이라고 한다. 예년보다 더울 확률이 50%에 달한다는 게 기상청의 전망이다. 2011년부터 2019년까지 통계청의 폭염 사망자 수는 총 493명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같은.. 창원일보 (07/26)
[이지혜의 건강칼럼]<BR>소화불량의 원인과 치료법
[이지혜의 건강칼럼]
소화불량의 원인과 치료법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오늘은 어쩐지 속이 더부룩하다던지 찜찜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어젯밤에 먹었던 야식 때문인지, 저녁을 자극적인 메뉴로 먹었기 때문인지 생각이 많아지면서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한 상태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유쾌하지.. 창원일보 (07/25)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통영시민의날
함안축협
창녕부곡온천마라톤대회
의령리치리치
창원의과대신설
김해노선
김해시민안전보험
 기획·특집
 경제·IT
 창간 12주년 특집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