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즐겨찾기  l  시작페이지    l  2021.10.21 (목)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월경 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 PMS)
[김이곤의 건강 칼럼]
월경 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 PMS)

 월경을 앞두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서적, 신체적 문제들이 주기적,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증후군이다. 월경전기증후군, 월경전 긴장증후군(Premenstrual tension syndrom)이라고도 한다.  가임기 여성의 80~90%가 월경을 앞두고 정서적, 행.. 창원일보 (10/20)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코로나19 예방접종과 심근염ㆍ심낭염 이상 반응 주의 사항
[김이곤의 건강 칼럼]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심근염ㆍ심낭염 이상 반응 주의 사항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온 세계가 심각한 위기를 직면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현재 1차 백신 접종률이 78%, 2차 접종완료 비율이 59%를 넘어서고 있다.  보건 당국에 따르면 10월 마지막 주 초에 국민의 70%가 접종을 완료하고, 면.. 창원일보 (10/13)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매월 찾아오는 말 못할 고통, 월경통
[김이곤의 건강 칼럼]
매월 찾아오는 말 못할 고통, 월경통

 흔히 생리통이라 부르며 월경 기간을 전후해 나타나는 통증으로 주로 하복부의 통증을 의미한다. 한의학에서는 통경(痛經), 경행복통(經行腹痛), 경기복통(經期腹痛) 이라 부르는데 가임기 여성의 약 50%에서 나타나는 흔한 부인과 질환으로 하복.. 창원일보 (10/06)
[김이곤의 건강 칼럼]<BR>퇴행성 무릎관절염
[김이곤의 건강 칼럼]
퇴행성 무릎관절염

 제법 날씨가 쌀쌀해졌다. 계절이 바뀌고 기온과 날씨 환경이 바뀌면 우리 몸도 이상 징후가 나타난다. 특히 중노년 층의 경우 환절기에 감기와 함께 가장 대표적으로 호소하는 증상이 무릎 통증이다.  퇴행성 무릎관절염이란 무릎 관절에 골관절.. 창원일보 (09/29)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자궁선근증(자궁선종 Adenomyosis)
[김이곤의 건강 칼럼]
자궁선근증(자궁선종 Adenomyosis)

 자궁선근증은 자궁 내막의 샘 조직과 실질 조직이 자궁의 근육층을 침투하는 질환이다. 내막 조직의 침윤과 함께 자궁 비후, 연동운동 이상, 근육층 조직의 변질 등이 나타난다.  자궁선근증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게 없다. 다만 자궁선근증의.. 창원일보 (09/15)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자궁의 평활근종
[김이곤의 건강 칼럼]
자궁의 평활근종

 자궁의 평활근종은 자궁의 근육 층에서 발생한 양성 종양으로 자궁근종(子宮筋腫)이라고도 부른다.  자궁 내 평활근의 부분적 증식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여성에서 발생하는 종양 중 가정 흔하며 가임기 여형의 약 25~35%에서 발견된다. 특히 35.. 창원일보 (09/08)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유행성 눈병과 예방 수칙
[김이곤의 건강 칼럼]
유행성 눈병과 예방 수칙

 가을이 벌써 성큼 다가왔지만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미생물들의 번식이 활발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전염병이 발생하기 쉽다. 학교 및 직장 등 단체 생활을 하는 경우 특히 유의해야.. 창원일보 (09/01)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좌골신경통
[김이곤의 건강 칼럼]
좌골신경통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에 압박, 손상, 염증 등으로 좌골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인 엉덩이, 종아리, 발 등에 나타나는 통증을 말한다.  엉덩이에서부터 아래쪽으로 대퇴부와 다리까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발과 발가락의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다... 창원일보 (08/25)
[김이곤의 건강 칼럼]<BR>부비동염 (축농증)
[김이곤의 건강 칼럼]
부비동염 (축농증)

 부비동은 코 주위의 얼굴 뼈 속에 있는 빈 공간으로, 비강 점막이 팽창해 동굴모양으로 만들어 지기 때문에 작은 구멍(자연공)을 통해 코 속과 연결돼 있다.  부비동은 사춘기에 거의 완성되며 전두동, 사골동, 접형동, 상악동이 얼굴의 양측에.. 창원일보 (08/18)
[김이곤의 건강 칼럼]<BR>코로나19 예방 접종 아나필락시스 대처하기
[김이곤의 건강 칼럼]
코로나19 예방 접종 아나필락시스 대처하기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일 2,000명을 넘어서면서 전국 동시다발 확산세에 정부와 지자체는 고강도 거리두기에 이어 대응체계를 재점검하는 등 방역의 고삐를 바짝 조이며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에 따라 코.. 창원일보 (08/11)

처음이전 10쪽12345678910다음 10쪽마지막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웹하드   l   메일   l  
Copyright (c) 창원일보(주) All rights reserved. 경남 창원시 성산구 비음로 3-7 1층
대표전화 055-212-0001 Fax: 055-266-0002 E-mail: 2120001@changwonilbo.com
기사 등 모든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제/복사/배포를 금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